내가 생각하는 것

ESTJ 남자에 대해서 알아보자(안보면 손해임ㅋㅋ)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2. 8. 29. 16:27

ESTJ 남자

 

오늘은 ESTJ 남자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ESTJ 남자의 경우에는

 

사실 [엄격한 관리자]로 

 

흔히 말해 '꼰대'유형이 많다.

ESTJ 남자

estj 남자 꼬시는방법 4가지 바로보기
 

 

 

 

 

 

1. ESTJ 남자

ESTJ 남자는 어떨까?

 

사실 이런 특징이 있다.


먼저 이 짤부터 보고가자


많은 엣티제여시들의 공감을 받은 짤임
글이 ㅈㄴ오글거리지만 내용자체는 틀린말 없음

1. 이상형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어딜 내놔도 자랑스러운 사람' 좋아함.
나쁘게 말하면 트로피..?🏆
대신 나도 트로피가 될 준비가 되어있는사람이라 내로남불은 안함.
일정 기준치가 있는데 그건 개개인마다 달라서 패스
기준치 안되면 맘속으로 짤..
적어도 '아..아쉽지만 그래도 끌리는데..사겨는 볼까?' 이런경우 잘 없음.
다정하면서 열심히 사는사람 좋아함..esfj enfj같은..

2. 꼬시는법

어차피 내실을 보기때문에 화려한 언변이나 매력발산, 밀당 이런걸론 안통함..ㄹㅇ쓰잘데기없음
⭐️걍 내실 최고치 찍고 옆에 은은하게 있으면 엣티제가 알아서 관심가짐⭐️
=옆을 보지 말고 앞만 보고 달려가다보면 어느새 엣티제가 쳐다보고있을것임..
그때 호감표현 적당히 하면 엣티제가 알아서 다...합니다ㅎ
다정한 사람한테 약하긴 해..
대신 다정한'척'은 티나서 ㄴㄴ
그냥 선천적으로 다정한 사람들이 있어..그런 사람 좋아함

3. 연애

-서로 독립적으로 뭘 하는거 존중함
-가끔 공감능력 재기한 발언 있음
-센스는 있는편 섬세하게 뭐 기억했다 계획적으로 해주는거 좋아함(다 그런지는 모르겠음)
근데 가끔 삐끗하는게 공감의 영역
상대방의 입장에서 배려해주는것..
누가봐도 존나게 센스있는 선물인데 그걸 상대방이 준비가 안되어있을때 준다거나 아 뭐라 설명을 못하겠네ㅋㅋㅋㅋㅋ

-저기 1번에서 말했던 자기 일정 기준치가 안됐는데 어찌저찌 기적이 일어나서 사겼다? >>가스라이팅 하는듯..의도하진 않았는데 상대방 통제하려는 말도 은연중에 나옴
ex.)다이어트 해보는거 어때? 00모집하는데 지원해보는거 어때? 요즘 눈썹문신이 유행이래~ 넌 00옷 잘어울릴거같아

-근데 알아서 자기할일 잘하면 노터치^^ 존중함

-대신 내로남불은 안함. 나도 최고의 사람이 되고자 하기 때문ㅇㅔ..

- 분수를 알기 때문에 본인이 사귈수 있는 인간중에 최고인 사람이면 연애에 최선을 다함..엣티제한텐 그게 사랑임 ex)환승연애 주휘

4. 이별, 후폭풍

엣티제가 찬 경우>> 후폭풍 없음
엣티제가 차인경우 >> 후폭풍 없음
폭풍이라기보단 그냥..밀물썰물이 더 맞는말인듯
잔잔~하게 생각나다가 잊고 더 발전해서 다른 좋은사람 맞이할 준비를 함
아..그때 그랬지..끝
⭐️예외: 상대방이 3번에서 말했던 본인이 사귈수있는 인간중에 최고면 안놓치려함

5. 기타

엣티제 카톡 프뮤 신경쓸까?
카톡 프로필 지웠다가 다시 올리면 어때?
한달만에 연애하는거같은 사진으로 올리면 웅엥~~$#£%¥# 어때?
전애인이 잠수타면 어때?

존나 노관심임..
카톡에 의미부여 안함

엣티제 마음을 돌리고싶다면 고개를 들어 2번 빨간글씨를 보라..

근데 전애인한테는 난이도 더 높여서
로또 당첨돼서 잘 굴려서 ㅈㄴ부자가 됐다던가
전문직 시험에 통과했다던가
얼굴이 송강이 됐다던가
숨겨둔 재벌 아들이었다던가
그런거 아니면..존나 노관심임..
궁금해서 눌러보긴 할거임 ㅎ..
근데 그거가지고 의미부여 No....

+6. 싫어하는 이성
-기본적인 시간약속x.
-기분이 태도가 됨.
-말에 논리가 없음. 빙~빙 돌려 말함(그래서 결론이 뭔데..?)
-게으르고 징징거림.
-선넘음 (엣티제기준 선넘는거: 내 할일에 왈가부왈)
-껍데기만 번지르르..속빈강정

7. 의외로 싫어하지 않음
-촌스런감성 (프사 과하게 꾸미기, 오줌필터, 셀고, 멋진척, 한물간 요즘 인싸들이 하는 웅엥~ 등..) 앞서 말했듯 내실만 잘 다지면, 사람만 좋으면 쌉 노상관~

끝! 궁물댓 환영...반박도 환영..

 

2. ESTJ 남자 연애

출처 : https://www.teamblind.com/kr/post/Estj-%EB%82%A8%EC%9E%90%EC%9E%88%EC%96%B4-zgYjWH3b

 

잘되가는 사람이 estj인데
하루를 48시간처럼 쓰는 사람이야 ㅜㅜ
빈틈없고 계획적이고 철저하고 야심가에..

나는 하루를 12시간 처럼 쓰는 사람이거든..
(나 infp)


자기개발에 엄청난 욕심없고
그냥 하루하루 소확행 좋아하고
엄청 똑똑하고 야무진편 아닌거같고 ㅋㅋ
(어리버리에 가까움)
약속도 미리미리 잡는게 아니라 즉흥, 번개 스타일 좋아하고, 계획을 미리하는 타입은 아니야.
또 눈물많고 여린편..?이고..

모든 성향이 나랑 반대인 사람이라서
지금은 상대방이 엄청 적극적인데
금방 나한테 질리고 식을까봐 벌써 걱정되 ㅜㅜ

Estj는 어떤 사람좋아해?

 

이런 고민이 나온다.

 

그렇다면 ESTJ 남자 연애는 어떻게 공략해야할까?

 

이런 반응이 있다.

 

(1) 위에써놓은거 ESTJ 내기준으로 대답해주면
자기개발 나는욕심있고 상대방은 상관x
야무진건 딱히 상관없음 어리버리하면 챙겨주면돼
번개 좋아하진 않는데 가끔 번개는 괜찮아
(나의)계획 세우는거 매우 좋아함
이성적이라 감정적인 사람 보면 이해하는 척 하지만 이해가 잘 안돼

너 할 일 열심히 하고 가꾸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을거같아

 

(2) 나 INFP 남친 ESTJ인데 완전 잘만나고 있어!
내가 야무지지 못한 부분을 남친이 해결해주고 하루종일 열일하느냐 지친 남친을 내가 감정적으로 다독여주니까 서로 으싸으쌰 하게 되더라고~!
그리구 나도 열심히 사는 남친이 멋있어보여서 남친따라 자기개발 하려고 하다보니 서로 발전하는 관계되더라~
서로 다른 의견을 수용할 줄 아는 배려 쪼끔만 있으면 정 반대 성향이 오히려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최고의 궁합일 수 있으니 너무 걱정마!

 

이상 ESTJ 남자 리뷰 끝.

 

만약 estj 남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장기렌트 가격은 여기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