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것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모조리 알려드림!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4. 11. 10:32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오늘은

 

이삭토스트 창업비용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다른 창업비용 관련글도 보고 가시라~

 

2021.03.20 - [내가 좋아하는 것/창업 관련정보] - <무인 아이스크림 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1.03.20 - [내가 좋아하는 것/창업 관련정보] - <bbq 창업>에 대해서 알아보자ㅋㅋ

 

2021.04.09 - [내가 좋아하는 것/창업 관련정보] - <푸라닭 창업비용> 꼭 보세요!!!

 

2021.04.09 - [내가 좋아하는 것/창업 관련정보] - <역전할머니맥주 창업비용> 알려드림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이삭토스트 창업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삭토스트의 대표 이야기부터 하자

 

 

창립자인 김하경 대표는 원래는 전업주부였으나, 남편의 건강악화로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학원 강사로 일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수입이 많이 부족했다.

 

그러다 '평화봉사단'이라는 곳에서 토스트를 나눠줬는데, 인생 처음 먹어보는 토스트가 너무 맛있어서 가끔 토스트를 만들어서 학생들에게 나눠주었다고 한다.

 

원생들의 반응이 좋자 토스트 장사를 해보기로 결심, 1995년 청주대학교 중문에 3평짜리 토스트 가게를 열었는데 항상 아침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했다. 처음부터 장사가 잘 되었지만, 경쟁사가 생기면서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던 찰나,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방문하였던 한 여학생이 “달콤한 소스를 넣으면 좋겠다”는 조언과 함께 소스에 배합할 재료까지 넌지시 던져주고 간 것이 계기가 되어 새로운 소스를 개발하면서 손님이 더욱 늘어났다고 한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사업은 우연한 계기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2003년 아파트 입구에 좌판을 놓고 액세서리를 팔던 한 젊은 부부를 돕고 싶어서 토스트 만드는 기술을 가르쳐주고 사비 8천만원을 들여서 대전에 가게를 내도록 해줬다.

 

그때까지 가게 이름도 없이 토스트 장사를 하다가 처음으로 이삭토스트라는 이름을 지어 이 부부의 가게를 1호점으로 삼았다. 이후 장사가 잘 되자, 가맹점을 내달라는 사람들의 요청에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 없이 소스나 일회용품 등만 직접 가맹주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가맹점을 내줬다. 

 

그렇게 매장은 점점 늘어 전국 800여점이 있을 정도로 규모가 거대해졌다. 이삭토스트가 원래 충청권을 기반하여 시작했고, 이삭토스트의 프랜차이즈 시작은 대전이었기에 덕분에 대전에 이삭토스트 사무실이 있다고 한다.

또 대만에도 진출했는데, 여기서도 그야말로 대박을 내서 김하경 대표는 작은 선행으로 시작해서 그만큼의 보상을 받게 되었다. 이 후 세계적인 소문을 타서 싱가포르에도 진출하며, 더욱 성장해나가고 있다.


1. 이삭토스트 창업 프로세스

 

 

일단 이삭토스트는 가맹점 문의, 입지/상권조사를 한다.

 

그 후 가맹점 개설결정 후, 가맹점 계약을 한다.

 

그 다음 인테리어계약과 매장시공을 끝내고, 매장 영업준비 후 오픈을 한다고 한다.

 


2. 이삭토스트 창업비용/가맹비용은 어떨까?

 

일단 이삭토스트는 최초 가맹비용이 없고,

 

교육비는 1인당 300만원이며 메뉴레시피 및 점포운영 노하우를 제공해준다고 한다.

 

보증금은 100만원이고, 계약종료 시 반호나한다고 하며

 

인테리어비는 10평기준 내/외장공사 2,200만원(벽체,천정,목공/타일/도장공사 등)

 

그리고 간판공사엔 390만원

 

기기장비비로는 1,729만원으로 이삭토스트의 창업비용은 4,719만원이라고 한다.

 

부가세 별도와 점포 임대차비용은 제외다. 

 

그러나, 월 로열티는 110,000원(vat포함)이 발생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삭토스트 개점시 필요서류는 뭐가 있을까?

 

일단 영업허가와

 

사업자등록증, 상가 임대차 계약서 사본 및 보건증,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1부가 필요하다고 한다.

 

아무튼

 

솔직히

 

이삭토스트는 어딜가든

 

평타는 하는 브랜드가 아닌가라는 생각

 

아무튼

 

오늘은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