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것

우리바이오에 대해서 모조리 araboza~!!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1. 24. 16:22

우리바이오

 

최근 상한가를 가면서

 

이슈의 종목이 되었다.

 

일단

 

우리바이오 상한가 차트부터 보실까~

 

 

우리바이오 주봉차트는

 

 

 

우리바이오 월봉차트는 어떨까?

 

 

 

우리바이오 상한가 당시

 

호가창에 남아있던 매수호가 물량은

 

 

 

6,640원에 120만주 매수가 걸려있었다.

 

그런데, 우리바이오는

 

식물공장, 건기식 제조등을 전문으로 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우리바이오 상한가의 이유를 찾아보니,

 

 

우리바이오는 화이자 관련주로 묶이고,

 

의료용 대마 연구 승인에 상한가를 말았다고 한다.

 

dart에 근거하자면,

 

우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은 전문 의약품과 달리 판매를 위한 전문성을 요하지 않기 때문에 영업 활동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지만,

 

건강기능식품 제조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적절한 시설을 갖추고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영업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고시되거나 개별인정된 원료만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여야 하는데 고시형 원료는 생산시설을 갖추고 원료를 수급하여 식약청의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따른 기준 및 규격으로 허가된 제조업자 누구나 생산할 수 있는 반면,

 

 

 

 

개별인정 원료의 경우 일정기간동안은 식약청의 심사를 거쳐 인정받은 영업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인정 원료를 확보한 사업자는 해당 원료로 생산하는 제품에 대해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어 진입장벽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개별인정 원료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부작용은 없는 원료를 개발하여야 하며 이러한 연구 등 제품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므로 이러한 점도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한다고 판단됩니다.

 

당사는 이러한 진입 장벽을 해소하기 위하여 자체적인 식물공장을 설립하여 당사만의 고유한 개별형원료를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개발하여 제품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당사는 당사의 독자 브랜드인 "솔루티오", "신비락"  등의 제품을 출시 하였으며, 약국을 통한 소비자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후 다양한 경로의 마케팅 채널을 통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헬스케어 사업으로의 확장을 계획중에 있으며 당사만의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우리바이오의 재무는 어떨까?

 

 

 

우리바이오는 우리조명이 대주주이며, 35%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시가총액은 약 2,900억정도고,

 

 

 

우리바이오 매출은

 

약 뭐야 

 

 

우리바이오 시가총액은 3천억인데

 

매출이 1.6조정도다.

 

미친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ㅋㅋ

 

저정도면 재료없이

 

적정주가 찾아간다고 해도 믿겠다.

 

이상 우리바이오 상한가 / 우리바이오 의료대마 / 우리바이오 재료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