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블레이저 | 트레일블레이저 장점 | 트레일블레이저 단점 |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 중고시세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레일블레이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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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아래와 같은 가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사실 꽤 합리적인 가격대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트레일블레이저 장점은
그렇다면 이 차의 장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트림도 프리미어(일반형)/액티브(오프로드)/RS(온로드)로 대표되는 세 가지 용도로 크게 나눌 수 있어 평소 당최 이해할 수 없는 트림과 옵션 나누기로 지탄받던 것보다는 선택권이 조금 있다는 점도 있다. 다만 네비게이션을 선택하려면 ACTIV 혹은 RS 를 선택한 후 추가로 130만원짜리 프리미엄 옵션을 넣어야만 선택할 수 있다.
1.2T 트림은 아예 기본적인 것조차 옵션으로 선택을 못하게 해놔서 상품성이 없는 최저가 낮추기용 트림이라는 비판이 있다.
상위 트림도 옵션을 세트로 엄청나게 묶어놓고 좋은 편의사양을 하나씩 인질로 두고있어서 죄다 선택하지 않곤 못배기게 만들어 놓기도 했다.
RS/ACTIV 트림에 올라가야 동승석 통풍시트가 달려 나온다.어차피 젊은 층이 주로 살테니 최소한의 옵션만 넣고, 8인치 인포시스템이랑 무선 카플레이 넣어주고 그거나 쓰라는 의미로 보이며 2020년 하반기 기준으로, 1.2T 사양보다 1.3T 사양이 훨씬 많이 팔린다고 한다. 이건 1.2T 엔진이 성능이 부족해서는 아닌듯 하고, 상기한 좁은 옵션 폭의 문제 때문인듯 하다. 고출력 엔진이 필요가 없는 사람도 입맛에 맞게 옵션을 추가하려면 어쩔 수 없이 1.3T 트림으로 가야 한다는 것이다.
정리하자면 위기의 쉐보레가 많은 점을 개선하였지만 여전히 고치지 않은 문제도 있다. 그러나 셀토스와 비교될만한 차종을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 환영하는 소비자도 많은 편이다. 셀토스와 비교해 편의사양이나 주행감각등이 호불호가 갈리는 점이 많아 어느 차가 우위에 있다고 보기에는 무리이고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평이 갈릴 듯 하다.
특이하게 최상급 트림에 LED 전조등 옵션을 넣어도 하향등은 LED인데 상향등은 할로겐램프가 장착되어 있다. 상향등을 켜면 뜬금없이 누런빛이 나온다.
출시 1주일 만에 사전예약 6,000대를 돌파하여 조용한 돌풍을 보이고 있다. 이는 셀토스가 1주일만에 3,000대 이상 계약된 것에 비해서도 거의 2배에 달하는 수치다. 이에 더불어 지난 2016년 올 뉴 말리부의 출시 이후 4년만에 부평공장이 풀가동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단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사실 이런 단점도 있다고 합니다.
스위처블 AWD 패키지 (210만원) - 선택 안함
차량의 가장 기본이 되는 파워트레인과 관련된 패키지라 제일 먼저 나열하긴 했는데, 저는 AWD 옵션은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서울에 거주하고 대부분 동네 운행이라 그런지 4륜 옵션이 포함된 렉스턴을 5년 타는 동안에 4륜 기능을 정말 단 한번도 켜보지 않았거든요. 심지어 언제부터였는지 몰라도 해당 차량 4륜 기어에 문제가 있어서 작동 불가라는 사실을 폐차할 무렵에서야 정비소에서 알려줘서 알게 되었을 정도..
트블 2년 사용하는 동안에도 4륜 구동이 필요한 상황은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해당 옵션 안 넣은 건 아직 후회 없습니다.
AWD 패키지를 선택하지 않을 때 기본 적용되는 CVT 미션에 대한 만족도도 아주 높습니다. 무단 변속기 차량은 처음 몰아보는데, 변속 충격없이 부드럽게 가속되는 느낌이 너무 좋고 단점은 딱히 느껴지지가 않네요. 그리고 전륜 구동 모델은 2열 바닥이 평탄해서 발에 걸리는 부분이 없는 것도 AWD 모델 대비 장점입니다.
써보지는 못 했지만 AWD 패키지에 딸려오는 9단 변속기도 예전 쉐보레 미션과 다르게 평이 아주 좋긴 합니다. (
변속기가 메인이고 AWD는 부록이라고들 하지요. ㅎㅎ)
셀렉티브 패키지 II (115만원) - 대체로 만족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아주 만족
같은 SUV인 렉스턴 몰면서 트렁크 열고 닫는게 힘들다고 느껴본 적은 별로 없는데, 자동문을 한번 경험해보니 너무 편해서 이제 수동으로는 못 돌아갈 것 같아요. 그만큼 돈 값을 하는 옵션이고, 해당 기능이 없는 경쟁 모델들과 확실한 차별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후측방 경고: 만족
후진으로 큰 길 합류할 때 위험한 상황이 많은데 후방 카메라와 후측방 경고 기능의 조합이 매 번 큰 도움이 됩니다.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그냥 저냥
숄더 체크가 이미 몸에 익어서 아직까지 이 기능으로 별다른 도움을 받아본 적은 없네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별로
일단 제 핸드폰이 구형이라 무선 충전이 안되기도 하고, 되는 모델들도 워낙 충전 속도가 느려서 답답하다는 의견이 많네요. 나중에 폰 바꾸면 테스트해보고 따로 충전기를 달거나 해야 할 수도..
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중고시세 2024
그렇다면 트레일 블레이저 중고시세 2024는 어떨까요?
다음과 같습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2,290만원~2,690만원이라고 하네요.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중고시세 꽤 괜찮은거 같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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