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재테크) 이야기

<제노코>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돈벌어야죵~?ㅋㅋ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3. 13. 08:15

<제노코>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차,

 

신규상장주 제노코 보기전에,

 

다른 신규상장주 흐름도 보고 가기~

 

2021.03.13 - [주식(재테크) 이야기] - <라이프시맨틱스>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벌어야죵?ㅋㅋ

2021.03.12 - [주식(재테크) 이야기] - <바이오다인 분석> 꼭 보세요. 돈 벌어야죠~

2021.02.23 - [주식(재테크) 이야기] -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돈벌어야죠 뭐합니까 안보고?ㅋㅋ

2021.02.18 - [주식(재테크) 이야기] - 신규상장주 '오로스테크놀로지'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립니다. 돈 잃지는 말아야죠 신규상장주에선

2021.02.16 - [주식(재테크) 이야기] - 신규상장주 '뷰노'에 대해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보세요~ 돈 벌려면 공부해야죠

 

 

아무튼 신규상장주 제노코는 어떤회사일까?

 

 제노코는 위성통신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군 전술정보통신체계(TICN)사업의 핵심부품인 비접촉식광전케이블을 주력으로 제조한다고 한다.

 

 

 

 

또 제노코는 국가우주개발사업에 참여하여 X-Band Transmitter(주파수X대역(8.025~8.4GHz) 송신기) 등의 위성탑재체분야 국산화 개발과 위성탑제체를 구성하고 있는 전자장비, 군위성통신체계-II(ANASIS-II)위성의 자세 및 중계기를 관리하는 위성운용국, 소형무장헬기(LAH)사업 및 대한민국 차세대 전투기(KF-X)사업 등의 항공전자장비를의 개발 및 양산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한다고 한다.

 

 

 

 

제노코의 주요 고객은 한화시스템(주),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등이라고 한다.

 

제노코가 생산하는 제품군은 일반 민간 상용품이 아닌, 항공기나 위성 기타 군수장비 등에서 사용되는 특수한 제품이다.

 

제노코의 핵심기술력은 위성탑재체 초고속 전송, 변조 및 처리기술, 항공전자장비의 3D 모델링 기반의 기구설계 및 해석기술, 위성운용 및 지상데이터 통신기술 등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위성통신시장 관련 위성탑재체, 위성운용국 등의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통신망의 확대구축, 통신기술의 첨단화, 우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또 제노코가 보유한 X-band Transmitter의 장비는 장비의 경량화, 영상정보의 전송속도의 기술이 중요시됨에 따라 제노코가 보유한 720Mbps는 국내에서 유일한 기술이라고 한다.

 

제노코는 이미 AIRBUS와의 K-MILSAT1 프로젝트를 통하여 이러한 성능을 구현하여 인정을 받았으며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국내시장의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제노코가 영위하고 있는 방위산업 및 위성산업은 정부 및 방위산업 업체의 인증을 받아야 하는 등 경쟁사에게 높은 진입장벽이 형성했다고 한다.

 

제노코는 한화시스템㈜ 해양연구소와 무인잠수정(자율 무인잠수정/도킹용 자율 무인잠수정/대형급 무인잠수정) 및 군집 무인 수상정을 개발 중이라고 한다.

 

 

 

제노코 ceo

 

 

2004년 설립된 제노코는 위성 및 방위 산업 분야에서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위성탑재체 ▲위성지상국 ▲항공전자장비 ▲전기지상지원장비(EGSE)·점검장비 ▲방위산업 핵심부품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술특례 방식으로 상장을 추진하는 기업은 당장 실적을 내지 못하더라도 미래의 추정 순이익으로 가치를 평가받는다.

 

제노코의 공모가를 산정할 때는 주가수익비율(PER) 평가 방법이 사용됐다.

 

PER은 주가를 주당 순이익으로 나눈 수치로, 주가가 주당 순이익의 몇 배인지를 나타낸다.

제노코는 쎄트렉아이를 비롯해 이노와이어리스, 오이솔루션등 세 곳을 비교기업으로 선정해 PER 30.7배를 적용했다.

 

 

 

 

이는 최근 IPO에 성공한 다른 위성통신 기업의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AP위성,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텔콘RF제약, 아스트등 최근 5~6년 사이 증시에 입성한 동종업계 기업은 15~20배의 PER을 적용받았다.

업계에서는 제노코에 높은 PER이 적용된 배경으로 최근 한 달 사이 주가가 급등한 쎄트렉아이를 꼽았다.

 

지난 1월 4일 3만2000원 수준이던 쎄트렉아이 주가는 한 달 뒤인 2월 4일 6만8900원으로 2배 넘게 올랐다. 같은 기간 2322억원이던 시가총액은 5000억원을 넘어섰다.

 

한화그룹의 항공·방산 계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인수하자 주가가 크게 올랐다고 한다.

 

 

 

 

 

아무튼

 

제노코의 매출은 어떨까?

 

제노코의 매출은 ticn/케이블이나 위성단말지상국에서 많이 나고 있다.

 

그리고 항공전자와 EGSE/점검장비에서도 매출을 내고 있다.

 

 

 

 

 

그리고 매출액은 20년 3분기 기준 24,390(백만원)이다.

 

 

 

또한 제노코의 공모후 유통가능 물량은 아래와 같다.

 

 

 

그리고 제노코와 다른회사를 비교해보면 어떨까?

 

제노코와 이노와이어리스, 오이솔루션과 쎄트렉아이의 비교는 아래와 같다.

 

 

 

아무튼 제노코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