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마트,
사실 굉장히 가까운 느낌의 회사고,
나도 너무 좋아하는 회사다.
아무튼, 생각보다 꽤 큰 회사라는 생각이 든다.
본격적인 얘기하기전에 다른얘기도 보시라~
2021.03.13 - [주식(재테크) 이야기] - <라이프시맨틱스>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마트 주가부터 보자,
그리고
주봉도 보시라~
월봉은 어떨까?
이마트 로고가 참 귀엽다.
모두가 다 아는 이마트
자세하게 회사개요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dart에 따르면, 이마트는 유통업과 호텔,리조트업 그리고 it서비스업과 식음료업등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신세계 건설도 한다고 한다.
문득 궁금해져서 찾아보니,
이마트의 지분구조는 어떨까라는 궁금증이 떠올랐다.
보니까 재밌네..,
아무튼,
이마트는 1993년 이마트 창동점으로 처음 시작된 대형마트는 생활용품의 필수적인 쇼핑공간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유통업태라고 한다.
대형마트는 식품, 가전 등 생활용품을 저렴한가격에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점으로 경기 침체기에는 경제적인 구매를 가능하게하고 물가 상승기에는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등 국가 소비경제의 선순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특산물 및 지방 중소업체의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등 내수시장의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는 시장 성숙화로 인한 경쟁의 심화, 장기적인 저성장 기조에 따른 민간소비의 위축, 대형마트 출점/영업시간에 대한 규제 강화로 성장에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1인 가구의 증가, 고령화 등으로 인한 소량, 근린형 소비패턴의 확대, 인터넷, 모바일 쇼핑의 급성장 및 업태간의 경쟁 심화로 인해 어려운 시장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2020년 3분기 대형마트 매출액은 약 25.4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하였으나, 채널간 경쟁 심화, 언택트 소비 확산 등의 영향으로 앞으로의 국내외 시장환경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대형마트 업계는 성장 둔화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창고형 매장, 전문점 및 복합쇼핑몰 개발 등 판매채널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점포 리뉴얼 등을 바탕으로 기존점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고 자체개발상품(PL) 및 해외소싱상품 확대를 통해 상품/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마트는 국내경제의 지속적인 저성장 기조, 소비 침체 및 양극화, 업태간 경쟁심화 등의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경영효율화 및 신규 출점, 현장 영업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2020년 3분기 매출액 10조 5,630억 원을 실현하였습니다.
이마트는 효율 개선, 수익 강화, 비용 절감 등 전사적 경영개선 활동을 추진하였고, 초저가 상품의 지속 확대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였습니다.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는 2019년 서울지역 1호점인 월계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시티 부천점과 스타필드시티 부산명지점을 신규 오픈하여 현재 18개점을 운영하며 새로운 수익기반과 성장동력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였다고 한다.
전문점 사업은 부진점 폐점, 점포별 효율 제고, 브랜드 구조조정 등을 통해 수익성을 담보로 한 사업 구조로 개편을 시작하였습니다. 온라인 사업은 온라인 성장 가속화를 위해 PP센터 확대 등 배송 인프라를 강화하였고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노력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사업은 미국시장에서의 성장기반 구축과 함께 필리핀 등 동남아 신규시장 진출을 지속하고 있다고 한다.
그나저나
이마트의 매출액은 어떨까?
이마트의 매출액은 20조 가량이라고 한다.
분기마다 5조씩 매출 올리는듯 ㅎㄷㄷ
그리고 20년 2분기에는 영업이익 마이너스가 났다고 한다.
그리고
IBK투자증권은 12일 이마트가 올해 1~2월 코로나19(COVID-19) 속 구정 특수를 누리며 턴어라운드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고 한다.
이마트 별도 1~2월 영업실적은 총 매출액 2조 9120억원으로 기존점은 전년동기대비 9.8% 성장했다.
이마트의 사업부별로는 총매출액 기준 할인점은 2조 901억원, 트레이더스 5806억원, 전문점 2136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SSG닷컴 GMV(총거래액) 성장률은 20%를 상회한 것으로 확인된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할인점 객단가는 12%, 객수는 -4%에 그쳤지만 객수의 경우 대형마트 3사의 지난 12개월(2020년 1월~2021년 1월) 평균 -14%보다 10%p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안지영 연구원은 "올해 1~2월 실적은 전년대비 코로나19 환경 속 구정 특수가 반영됐는데 식품에서는 신선을 중심으로 가공식품 및 선물세트 판매 증가 효과가 반영됐다"고 했다.
아무튼
우리에게 친근한 회사
이마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이마트 리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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