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재테크) 이야기

<하이트진로>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벌어야죵?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3. 24. 05:23

<하이트진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데 하이트진로 같은 경우는

 

상당히 이름이 직관적인 편이라

 

뭘하는 회사인지 보자마자 알 수 있다고 할 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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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자

 

하이트진로 사실 모두가 잘 아는회사다.

 

기업개요부터 보시라~

 

하이트진로는 1924년에 설립된 주류판매기업이며,

 

25개의 계열회사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참이슬과 진로 둘다 하고 이구나

 

그리고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소주 사업이 매출의 56%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문득 궁금해서 하이트진로의 재무제표를 보니,

 

오? 19년엔 상당히 실적이 안좋았지만

 

20년엔 하이트진로 실적이 상당히 개선이 되었구나

 

왤까..?

 

사람들이 밖에 안나가서..?

 

코로나 불황이라..?

 

한 증권사 리포트에 따르면 2021년 실적에 대해 이러한 전망이 있다.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은 유효한 것으로 보인다.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주류 소비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설 연휴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주류 소비는 크게 늘고 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요 상권의 상위 업체들의 경우 일 평균 매출액은 지난해 12월 코로나19 이전 대비 20% 정도 감소했지만, 설 연휴 이후엔 코로나19 이전과 유사한 수준으로 회복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백신 보급이 확대되는 3분기 전후로 주류 시장은 코로나19 이전 만큼의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파악된다는 전망이 있다.

 

하이트진로의 경우 1분기 실적은 부진하겠지만 이를 저점으로 점진적인 실적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1분기 실적 추정치를 보면 영업이익 4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8% 줄어들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용 시장 호조에도 불구하고 유흥용 시장 부진 영향이 더 클 것으로 분석된다고 한다.

 

증권가가 추정한 하이트진로의 목표가는 5만원 수준이다.

 

시장 점유율이 크게 확대된 만큼 이익 증가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김정섭 신영증권 연구원은 "주류 시장 특성상 한번 고착화된 시장점유율은 단기간 내 바뀌기 어려워 코로나19 완화 국면에선 폭발적인 소비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판촉활동 강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 우려도 있지만 현재 주가는 밸류에이션 부담이 크지 않아 재매수가 가능한 시점"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음..

 

그럼 하이트진로 차트는 어떨까?

 

어...?

 

음...?

 

월봉은?

 

이렇구나

 

그렇다면

 

하이트진로의 주주구성은 어떨까?

 

하이트진로 상당히 시총이 꽤 크다. 2조 6천억정도이며,

 

하이트진로홀딩스 외 9인이 53.81%, 국민연금공단이 6.59%, 자사주가 2.12%를 가지고 있다.

 

약 62%구나..?

음..

 

그렇다면 하이트진로는 최근 무슨 술들을 팔고 있을까?

 

그냥 뭐 특별하게 다른건 없다.

 

참이슬 외 소주분야가 57.04% 매출 차지,

 

테라 외 맥주분야가 36% 차지..흠..

 

그렇다면 2020 주류시장은 어떨까?

 

닐슨 Retail Index 기준으로, 발포주를 포함한 전체 맥주의 2020년 12월까지 가정채널 판매량은 2019년 동기간 대비 8.4%p 상승한 상황이라고 한다.

 

특히, 국산 주요 브랜드 위주로 판매가 늘면서 국산 맥주판매량이 15.8%p 상승했습니다.

 

반면, 수입 맥주판매량은 -11.7%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주 시장 역시 전년 동기 대비 8.8%p 상승했습니다. 병 제품은 10.5%p, 페트 제품은 5.9%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2020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어 가정용 제품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향후에도 코로나19 확산 추이 변화가 전체 판매량 변화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고 한다.

 

흠..

 

다들 혼술들 많이 하는구나

 

코로나 블루인거 같기도 하고..

 

 

 

 

문득 궁금해서 찾아보니,

 

참이슬은 2010년 주류업계 최초로 환경성적 인증을 받은 이후 친환경 활동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참이슬의 모든 페트류를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페트로 교체하였으며, 2020년 9월에는 진로 병제품도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추가로 받으며 업계 최다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한다.


'진로'는 No.1 주류기업으로서 누적된 오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으로 2019년 4월 출시 이후 20개월만에 5억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70~80년대를 풍미했던 진로 제품의 병형/색상 및 라벨디자인을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으로, 젊은층에게는 새로움을, 중장년층에게는 과거의향수를 전달하여 다양한 연령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참이슬과 함께 No.1 소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하이트진로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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