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것

[ESTJ 빙고] 누가 만든 ESTJ 빙고를 보고 나를 판단해보았다.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0. 12. 5. 10:56

 

나도 MBTI 검사를 몇번 해봤는데,

 

계속해서 ESTJ-A로 나오더라.

 

근데 저거 위에 ESTJ 빙고 보니까

 

좀 잘맞는거 같기도하고 ㅡ,.ㅡ

 

1. 계획은 차근차근

 

이건 잘 모르겠다.

 

근데 예를 들어서,

 

버스 몇시에 타서 몇분 걷고 이런거 항상 계산하긴 한다.

 

2. 나도 내가 잘났다고 생각함

 

이건 아닌데, 잘난척 하려고 열심히 사는건 맞다.

 

3. 감정적 공감서툼

 

이건 또 맞는거 같기도 하고..

 

4.한마디에도 머리굴림

 

당연히 그래야되는거  아닌가?

 

5.남들모를 취미와 관심사

 

이건 글쎄..

 

6.자아가 비대함

 

맞는거 같다. 내가 쵝오~

 

7.저절로 리더가 됨

 

흠.. 팀별과제 할때는 그랬던거 같기도 하고.

 

8. 감정은 모르겠고 일 끝내야함

 

이건 맞다.. 나는 일 되게 좋아하고, 일자체에서 자아실현 느끼는 타입.

 

9.일종의 메뉴얼

 

당연한거 아닌가?? 예를 들어서 어디서 불난다고 가정했을때 튈 방법 A-Z있다.

 

10.드라이한 유머코드

 

난 스스로를 잘 못보지만

 

그래도 대개 유머감각 있는 편인듯 싶다.

 

약간 비꼬는?유머를 젤 좋아하긴 한다.

 

11. 사전에 배신이란 없음

 

나는 배신같은거 해도 상관없다. 근데 애초에 인간이라는 종에 대한 기대가 없따

 

12.변명과 헛소리 싫어함

 

이건 뭐 누구나 그런거 아닌가? 예를 들어서 일 할때 대응방안 가져오면 되지, 왜 시간아깝게..

 

13.공격적으로 될 수도 있음

 

이건..인성문제인거같은데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