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재테크) 이야기

'SK바이오팜'에 대해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SK바이오팜 왜 대체 떨어지는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2. 25. 04:23

오늘은 'SK바이오팜'에 대해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왜 SK바이오팜

 

핫했을까?

 

근데 지금은 왜 이럴까?

 

일단 SK바이오팜 주가부터 보시자,

 

오늘 하락이 좀 있었고,

 

또 이렇고,

 

월도 이렇다.

 

음..

 

쉽지 않다.

 

SK바이오팜 주주구성은 어떨까?

 

SK바이오팜의 시가총액은 전일기준 11조 5천억원이고,

 

SK외 5인이 SK바이오팜의 주식 75%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 SK바이오팜의 기업개요는 아래와 같다.

 

DART에서

 

내용을 좀 더 참고한다면,

 

SK바이오팜은 1993년 사업의 태동 이래, 거대한 글로벌 신약 시장을 타겟으로 중추신경계(이하 'CNS') 분야(글로벌 전체 치료영역 중 3위 규모) 특히 뇌전증 분야의 혁신 신약 개발에 집중 해 왔다고 한다.

 

SK바이오팜은 기술 수출한 수면장애 치료 신약인 솔리암페톨(제품명 SUNOSI®)의 미 FDA NDA 승인 및 출시(2019년 7월), 그리고 주력 제품인 뇌전증 치료 신약 세바메이트의 유럽지역 기술수출(2019년 2월)과 NDA 승인(2019년 11월, 제품명 XCOPRI®) 등으로 28년간의 신약 개발의 성과를 확인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직접 판매를 계획하고, 이를 위하여 이미 2016년부터 미국 시장 직접 판매 상업화를 위한 핵심 인력 확보 등 조직 구축과 전략 수립 기타 마케팅 활동에 선투자하며 글로벌 신약 개발 및 상업화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가) 제약 산업의 정의

제약산업(Pharmaceutical Industry)은 한국표준산업 분류상 및 법적 정의로 각각 구분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첫째, 통계청의 한국표준산업분류에서는 사람 또는 동물의 질병을 예방·진단, 또는 치료하는데 투입 또는 부착 사용되는 의약품, 의료용 기초화합물 및 생물 약제와 의료용품을 제조하는 산업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는 의약품을 연구개발ㆍ제조ㆍ가공ㆍ보관 및 유통하는 것과 관련된 산업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약산업은 질병의 예방, 치료, 처치, 진단을 위한 의약품을 개발ㆍ제조ㆍ판매하는 산업으로 요약해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간의 생명과 보건에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는 첨단산업으로서 우수한 약품 개발 및 접근성 제고를 통해 질병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감소 등 국민 건강증진과 건강권 확보와 직결된 산업입니다. 따라서 의약품 허가·제조·유통 등의 과정에서 안전성ㆍ유효성 확보/약가규제/지식재산권 보호 등 정부 규제 및 정책의 역할이 큰 산업분야입니다.

 

또,

 

글로벌 제약 산업의 성장성은

 

(가) 글로벌 제약시장 전망

글로벌 제약시장은 고령화 및 경제성장 등으로 지난 5년간('14~'18) 연평균 6.3%로 성장하여 2018년 현재 약 1.2조 달러 규모를 기록하였으며, 2023년까지 1.5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한다.

지역별 및 국가별로 보면 세계 시장의 약 66%를 선진국이 점유하는 가운데, 특히 가장 큰 시장인 미국시장이(2018년 기준 전체의 40% 차지) 향후에도 2023년까지 연간 4~7%의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신흥 국가들(중국, 러시아, 인도, 브라질 등)의 2018년 제약시장 규모는 약 2,859억 달러(약 24%)로 향후 연평균 5~8%의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된다고 한다.

 

 

또,

 

SK바이오팜은

 

1993년, SK그룹의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신약 연구개발 프로젝트에서 시작했습니다. 1996년 FDA로부터 신약 후보물질의 첫 임상시험을 승인 받은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CNS, 특히 뇌전증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신약 개발에 집중 해 왔습니다. 그 결과물로서, 당사는 이미 2개의 미국 FDA NDA 승인 완료 파이프라인(세노바메이트, 솔리암페톨)을 보유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당사가 주력하고 있는 CNS 질환 의약품 시장은 전체 치료영역 중 3위 규모의 큰 시장이며, 특히 뇌전증 의약품 시장의 경우 기존 출시 신약들의 약효 미충족과 경쟁 약물 파이프라인의개발 부진에 따라 혁신 신약의 출시에 성공한다면 출시 이후 장기간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주력 파이프라인인 세노바메이트 외에도, 기술수출하여 미국에서 신약 출시된 솔리암페톨과, FDA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한 카리스바메이트 등 CNS 파이프라인과 다수의 신약후보물질을 보유 하고 있으며, 이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정상 수준의 CNS 질환 R&D 역량을 증명 하고 있다고 한다.

 

아무튼

 

SK바이오팜의 매출액은 어떨까?

 

매출액이

 

상당히 왔다리 갔다리 하는 모습이다.

 

또, SK바이오팜의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을까?

 

sk바이오팜 지분

 

아무튼

 

이렇구나

 

그럼 SK바이오팜의 보호예수는 어떤 상태로 되어있을까?

 

과거 신규상장 당시의 자료를 살펴보면,

 

아니

 

보호예수가 문제가 아니라,

 

SK가 오늘 SK바이오팜의 지분을 블록딜로 팔았구나

 

이게 문제였구나 주가하락의 이유가..

 

아무튼

 

오늘도 SK바이오팜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