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재테크) 이야기

<제주맥주>에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보세욬ㅋ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4. 2. 22:46

<제주맥주>

 

제주맥주가 곧 상장한다고 한다.

 

재밌다.

 

원래 술파는 기업은 상당히 규모가 있어야 하는데..

 

제주맥주가 그렇게 잘 팔리나..?싶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다른 주식의 흐름도 보고 가시라~

 

2021.03.29 - [주식(재테크) 이야기] - <제이알글로벌리츠>에 대해서 모조리 알아보자.txt

 

2021.03.30 - [주식(재테크) 이야기] - <dsc인베스트먼트>에 대해서 모조리 알아보자.txt

 

2021.03.30 - [주식(재테크) 이야기] - <대성창투>에 대해서 모조리 알아보자.ssul

 

2021.04.02 - [주식(재테크) 이야기] - <이삭엔지니어링>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림 꼭 보세요.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제주맥주> 어떤회사일까?

 

아래는 한 기사에 따른 내용이다.

 

제주맥주가 다음달 수제맥주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주맥주는 국내 4대 맥주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국산 맥주의 우수함을 알린다는 목표라고 한다.

 

얼마전 증권 업계에 따르면 제주맥주는 지난달 31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일정에 돌입했다고 한다.

 

 

총 공모주식 수는 836만2000주, 주당 공모가 희망 범위는 2600~2900원으로 공모 금액은 최대 242억원이라고 한다.

 

제주맥주는 오는 26일~27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다음달 3일과 4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다음달인 5월 13일 상장 예정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 맡았다고 한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R&D)과 시설 및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한다.

 

특히 ▲R&D 투자 및 전문인력 확보 ▲생산설비 관련 투자 및 양조장 투어 공간 브랜딩 ▲해외시장개척 및 영업채널 확장 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한다.

 

 

제주맥주는 아직 영업손실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탓에 '테슬라 특례' 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한다. 

 

이는 적자기업이라도 성장성이 있다면 상장을 허용해주는 기업 특례 상장 제도다. 

 

테슬라 상장 요건은 시가총액 300억원 이상, 벤처기업의 경우 연간 매출이 50억원 이상이다. 연간 매출이 30억원을 넘고 직전 2년간 매출 증가율이 평균 20% 이상이어도 가능하다.

 

제주맥주는 지난해 연 매출 약 320억원으로 전년(130억원) 대비 2배 이상 성장해 이 같은 요건을 충족했다고 한다.

 

2015년 설립된 제주맥주는 크래프트 맥주 제조, 수입 및 유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뉴욕 1위 크래프트 맥주사인 미국 브루클린 브루어리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및 세계 최고 수준의 양조 설비 도입으로 고품질 맥주를 생산, 지난 4년 간 가파르게 성장했다. 


제주맥주는 2017년 8월 제주 감귤 껍질을 첨가한 밀맥주 스타일의 ‘제주 위트 에일’을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제주 펠롱 에일’, ‘제주 슬라이스’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에 성공했다고 한다.

 

하이랜드 파크와 협업한 위스키 배럴 숙성 맥주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기존 한국 맥주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없던 혁신성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제주맥주는 올해 1분기까지 제주 양조장 증설을 통해 연간 2000만리터 규모의 생산량을 확보한다.

 

또 기술연구소 법인 설립으로 양조장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 올해 안에 누적 제품 라인업을 10종 이상 다각화하며 한국 맥주 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주세법 개정 이후 가파른 성장을 토대로 본격적 사업 확장을 통한 맥주 제조사의 새로운 혁신 모델로 도약할 적기라고 판단했다”면서 “상장 이후 한국 맥주 시장 게임 체인저로서 장기간 고착된 생태계를 바꾸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한국 맥주의 우수함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제주맥주의 재무제표는 어떨까?

 

18~19년 제주맥주의 재무제표는 아래와 같다.

 

18년 제주맥주의 매출액은 74.9억이고,

 

19년 제주맥주의 매출액은 84.5억이다.

 

그리고 아직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다.

 

심하게..

 

그리고 

 

제주맥주는 여러가지 굿즈?들을 팔면서

 

매출다각화를 노리고 있다.

 

그렇다면

 

비슷한 주류회사인 

 

2021.03.24 - [주식(재테크) 이야기] - <하이트진로>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벌어야죵?

 

하이트진로는 최근 주가가 굉장히 반등해가고 있다.

 

근데, 한 기사에 따르면

 

우리기술투자가 제주맥주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두나무의 상장 외에도 우리기술투자에게는 다른 호재가 있다고 한다.

 

우리기술투자의 투자 포트폴리오 중 하나였던 크래프트 맥주(수제 맥주) 전문 기업인 제주맥주 역시 오는 5월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기 때문이다.

 

지난달 31일 제출된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우리기술투자는 ‘우리고성장신기술투자조합16호’를 통해 제주맥주에 투자, 지분 3.06%(171만4280주)를 보유중이다.

 

2015년 설립된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에일’, ‘제주 펠롱에일’ 등 우수한 품질의 특색있는 맥주들을 생산하며 주목받은 회사다.

 

국내에서는 최초의 ‘수제 맥주’ 전문 상장사가 될 예정이며, 지난해까지는 약 44억원의 손실을 냈음에도 성장 역량을 인정받아 ‘테슬라 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한다.

 

제주맥주

 

어떻게 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