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 모하비 유지비 | 모하비 보험료 | 모하비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하비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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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 모하비의 1년 유지비에 대한 대략적인 추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하비는 대형 SUV로, 유지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 감가상각: 약 500-650만원 (중고차 가격에 따라 다름)
- 보험료: 약 180-230만원 (운전자 나이, 사고이력 등에 따라 다름)
- 자동차세: 약 80-110만원 (배기량에 따라 다름)
- 연료비: 약 280-350만원 (주행거리, 연비, 유가에 따라 다름)
-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100-150만원
대략적인 총 유지비는 연간 1140-1490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모하비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30대 남성이 기아 모하비를 소유할 경우, 자동차 보험료는 다음과 같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보험사보험료 (연간)주요 특징
메리츠화재 | 약 110만 원 | 다양한 보장 옵션 제공, 온라인 가입 시 할인 혜택 가능 |
KB손해보험 | 약 105만 원 | 운전 경력에 따른 추가 할인 가능, 긴급출동 서비스 포함 |
삼성화재 | 약 120만 원 | 고객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풍부한 보장 항목 |
모하비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MOH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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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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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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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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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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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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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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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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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32만 ~ 4,707만원[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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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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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80 ~ 4,935mm[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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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
1,91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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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
1,765 ~ 1,810mm[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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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
2,89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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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
1,615 ~ 1,63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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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후)
|
1,625 ~ 1,64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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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
1,965 ~ 2,160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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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용량
|
82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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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용량
|
351 ~ 1220L[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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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속도
|
리미트 속도 196km/h[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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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저항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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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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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회전 반지름
|
5.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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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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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70R17
265/60R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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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어 타이어 크기
|
175/90/R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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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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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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랙 앤 피니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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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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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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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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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
|
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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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모하비 특징
북미 전략형 모델로 야심차게 기획했으나 2009년 데뷔 첫 해 리먼 브라더스 사태와 고유가가 겹치며 SUV의 인기가 폭락하는 시점에 출시됐다.[71] 북미 첫 해 2009년 10,530대, 2010년 9,835대, 2011년 429대가 팔렸다. 2010년 12월부터 판매 감소가 두드러졌는데,
미국시장 SUV 긴급상황 회피능력 테스트에서 모하비가 렉서스 LX470과 함께 최하점을 기록한 것 때문이다. 이는 곧 판매에 영향을 미쳐 2010년 12월부터 월 평균 판매량이 100대도 채 되지 않았다. 결국 2011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철수했다. 대한민국에서는 준대형 SUV로 분류되지만 미국에서는 중형 SUV 정도로 분류한다.[72]
타사 브랜드의 신형 SUV들이 쏟아져나오며 내부 디자인이 구식인 모하비가 밀리게 된 것이다. 2011년에 모하비가 북미에서 단종된 이후 기아 북미 전략형 SUV라는 타이틀은 8년 동안 공백이었다가 2019년 상반기에 출시된 텔루라이드가 이어받았다. 즉, 북미에서는 텔루라이드가 모하비 후속인 셈이다.
북미에서는 대한민국 시장과 달리 LX, EX, 리미티드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됐으며 블루투스 핸즈프리가 모든 트림에 옵션으로 제공됐다. 또한 북미 시장 사양은 리어 서스펜션의 스프링이 코일 스프링인 차량에 한해 현가하질량을 줄이기 위해 서스펜션 로워암이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는데,
대한민국에서 코일스프링을 쓰는 모하비나 에어스프링을 탈거한 모하비 오너들이 종종 로워암을 이걸로 교체하는 경우도 있다
모하비는 출시했을 때부터 승차감이 좋지 않다는 평이 있는데, 정숙성은 매우 우수하지만, 쇼크 업소버의 성능에 대해서는 말이 많았다.
가장 소프트한 세팅을 가한 초기형(ZF 6단 변속기)의 2008~2009년형 모하비는 승차감이 출렁거렸다고 한다. 엄청 소프트했고 특히 좌우 롤링이 심하다.
그러나 이런 세팅이 무색하게 시트의 쿠션이 차급에 어울리지 않게 현대자동차의 옛 모델인 테라칸은 물론이고 한급 아래의 타사 중형 SUV들보다도 단단한데다 쿠션층의 두께까지 매우 얇은 편이어서 하체에서 올라온 출렁임이 시트에서 나머지의 잔진동을 전혀 걸러내지 못한 채로 승객에게 그대로 전달하는 문제 때문에 쾌적성이 심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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