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 니로 유지비 | 니로 보험료 | 니로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니로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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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 니로의 1년 유지비에 대한 대략적인 추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니로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버전이 있어 선택한 파워트레인에 따라 유지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감가상각: 약 300-400만원 (중고차 가격에 따라 다름)
- 보험료: 약 110-140만원 (운전자 나이, 사고이력 등에 따라 다름)
- 자동차세: 약 20-30만원 (하이브리드 차량 세금 혜택 적용)
- 연료비: 약 100-130만원 (주행거리, 연비, 유가에 따라 다름)
-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60-80만원
대략적인 총 유지비는 연간 590-780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니로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30대 남성이 기아 니로를 소유할 경우, 자동차 보험료는 다음과 같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보험사보험료 (연간)주요 특징
메리츠화재 | 약 60만 원 | 다양한 보장 옵션 제공, 온라인 가입 시 할인 혜택 가능 |
KB손해보험 | 약 55만 원 | 운전 경력에 따른 추가 할인 가능, 긴급출동 서비스 포함 |
삼성화재 | 약 65만 원 | 고객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풍부한 보장 항목 |
니로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NIRO/1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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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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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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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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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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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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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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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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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55 ~ 4,375(EV)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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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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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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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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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5 ~ 1,570(EV)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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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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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0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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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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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5 ~ 1,56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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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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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69 ~ 1,579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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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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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25 ~ 1,75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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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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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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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2kWh[23] / 64k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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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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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60R16
215/55R17 225/45R18 |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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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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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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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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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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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
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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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니로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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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내비 옵션 중 7인치와 8인치의 성능 차이가 있다는 것이 밝혀지며 논란이 되었다. 7인치는 64만 원, 8인치는 172만 원으로 무려 108만 원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들이 8인치 쪽의 성능이 더 좋겠거니 여겼지만 실제로는 7인치가 LG 5세대 듀얼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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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인치가 모비스 4세대 싱글코어로 밝혀지고 성능 또한 8인치 쪽이 떨어지기 때문에 니로 관련 커뮤니티에 큰 충격을 주었다.[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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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KIA 측이 소비자에게 내비 사양의 안내를 하지 않았을 뿐, 8인치 내비가 더 좋다고 광고한 적은 없으므로 고객들을 속였다고 보기엔 어려운 점이 있으나 K7이 니로처럼 UVO 쪽이 한 세대 더 낮은 것이 밝혀지고 UVO 서비스를 무상으로 2년 연장 해준 것에 비해 니로는 아무런 움직임이 없어 커뮤니티에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관련 링크, 가입해야 열람 가능
-
이 논란 이후 2019년 1월 노블레스 등급부터 UVO 3.0으로 버전업하고 제조사도 LG로 바뀌면서 성능상의 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기존의 고객들에 대한 조치는 없어서 한동안 분위기가 흉흉했다.
-
시트 포지션이 살짝 엇나가고 시트 자체에서 허벅지를 받쳐주는 길이가 짧아 이로 인한 자세 불안 및 허리 통증 유발에 대한 카페 증언이 잇따르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올뉴K7 시트를 이식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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