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 크루즈 유지비 | 크루즈 보험료 | 크루즈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루즈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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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쉐보레 크루즈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의 1년 유지비는 콜로라도나 콜벳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중형 세단이므로 유지비가 더 경제적입니다. 대략적인 추정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료비: 약 200-300만원 (연비가 상대적으로 좋음)
- 보험료: 약 80-120만원
- 정기 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40-60만원
- 세금 (자동차세): 약 30-50만원 (배기량에 따라 다름)
- 기타 수리 및 유지보수: 약 30-60만원
총 예상 비용은 약 380-590만원 정도입니다.
크루즈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를 소유한 20대 남성의 자동차 보험료는 나이와 운전 경력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적인 평균 보험료를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연령평균 보험료 (원)
20세 | 2,700,000 ~ 3,000,000 |
21세 | 2,500,000 ~ 2,700,000 |
22세 | 2,300,000 ~ 2,500,000 |
23세 | 2,200,000 ~ 2,400,000 |
24세 | 2,100,000 ~ 2,300,000 |
25세 | 1,800,000 ~ 2,000,000 |
26세 | 1,600,000 ~ 1,800,000 |
27세 | 1,500,000 ~ 1,700,000 |
28세 | 1,300,000 ~ 1,500,000 |
29세 | 1,100,000 ~ 1,300,000 |
쉐보레 크루즈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크루즈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원LT+ Leather PackageLTZ+LTZ+ 스타일 패키지
치수 | 전장(㎜) | 4,605 | 4,605 | 4,605 |
전폭(㎜) | 1,790 | 1,790 | 1,790 | |
전고(㎜) | 1,475 | 1,475 | 1,475 | |
축거(㎜) | 2,685 | 2,685 | 2,685 | |
윤거(전)(㎜) | 1,545 | 1,545 | 1,545 | |
윤거(후)(㎜) | 1,560 | 1,560 | 1,560 | |
엔진 | 형식 | 1.4 ECO-TEC TURBO 가솔린 | 1.4 ECO-TEC TURBO 가솔린 | 1.4 ECO-TEC TURBO 가솔린 |
배기량(㏄) | 1,362 | 1,362 | 1,362 | |
최고출력(ps/rpm) | 130 / 4,900 | 130 / 4,900 | 130 / 4,900 | |
최대토크(kgm/rpm) | 20.4 / 3,200-3,600 | 20.4 / 3,200-3,600 | 20.4 / 3,200-3,600 | |
구동 | 굴림방식 | FF | FF | FF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
파워스티어링 | 전자식 차속 감응 |
전자식 차속 감응 |
전자식 차속 감응 |
|
서스펜션(전/후)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 |
브레이크(전/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 |
타이어 | 205/60R16 | 215/50R17 | 215/50R17 | |
휠 | 6.5J x 16 알로이 | 7.0J x 17 알로이 | 7.0J x 17 알로이 |
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크루즈 특징
그 때문인지 2009년 가솔린 1.8모델을 라세티 프리미어 ID로 출시했는데, 1.8모델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가속능력을 보여주었다.[42] 가격도 1.6 모델보다는 적게 올라서, 1.6L보다는 세금을 많이 냈는데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이 때부터 USB, 블루투스를 추가하고,
스티어링 시스템을 기존 유압식에서 전자식(R-EPS)으로 변경[43]했다. 서스펜션도 승차감을 조금 살리는 쪽으로 다소 부드럽게 바꿨다. 단 보통 사람들은 이름 뒤에 ID가 들어간 것외에는 그대로라고 오해할 때도 있었다.
차명이 라세티 프리미어에서 크루즈로 변경(2011년 3월) 된 이후 2세대 미션 출시 이전까지 보령미션의 소소한 개선 및 일부 변경등으로 꾸준히 개선하려고 했으나 완성도가 떨어지는 미션의 오명은 씻지를 못하였다.
거기에다 이 미션은 관리에 조금이라도 소홀하면 몇년뒤에 높은 확률로 고장나는 결함을 가지고 있는데
결함의 주요 원인중 하나가 설계상 결함으로 인하여 미션오일 온도가 계속 높게 유지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일부 오너들의 경우 보증기간이 만료된 이후 사제로 직접 돈을들여 미션 오일쿨러를 장착하기도 한다.
GM은 크루즈 인기가 높았던 중국에서 2014년에 2세대를 가장 먼저 판매했다. 2세대 크루즈의 디자인이 괜찮은 편이었기 때문에 미국을 비롯한 다른나라에서도 언제 자국에 출시될지 관심을 모았으나,
GM은 무려 2년 가까이 중국 시장 이외에는 일절 2세대 크루즈를 출시하지 않았다. GM은 2016년 F/L 수준의 개선을 거친 D2LC 버전을 1월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해외 여러나라에 차례대로 출시했다.
2014년 중국에서 일단 먼저 2세대 크루즈가 나오자, 쉐보레 크루즈의 종주국(?)이었던 한국에서는 2세대가 언제 출시에 대해 관심이 모아졌으나 이것이 계속 지연되면서 여러 말이 무성했다. 본사와의 물량배정 조정 등으로 험난한 과정을 거쳐 2017년 2세대 크루즈가 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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