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 콜로라도 유지비 | 콜로라도 보험료 | 콜로라도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로라도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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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라도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중고차의 1년 유지비를 대략적으로 추정해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 연료비: 약 300-400만원 (연비와 주행거리에 따라 다름)
- 보험료: 약 100-150만원
- 정기 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50-80만원
- 세금 (자동차세): 약 40-60만원
- 기타 수리 및 유지보수: 약 50-100만원 (차량 상태에 따라 변동 가능)
이를 합산하면 대략 540-790만원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평균적인 추정치이며, 실제 비용은 개인의 주행 습관, 차량 상태, 보험 조건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콜로라도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를 소유한 20대 남성의 자동차 보험료는 나이와 경력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인 평균 보험료를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연령평균 보험료 (원)
20세 | 3,300,000 ~ 3,600,000 |
21세 | 3,100,000 ~ 3,300,000 |
22세 | 2,900,000 ~ 3,100,000 |
23세 | 2,700,000 ~ 2,900,000 |
24세 | 2,500,000 ~ 2,700,000 |
25세 | 2,200,000 ~ 2,400,000 |
26세 | 2,000,000 ~ 2,200,000 |
27세 | 1,800,000 ~ 2,000,000 |
28세 | 1,600,000 ~ 1,800,000 |
29세 | 1,400,000 ~ 1,600,000 |
콜로라도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콜로라도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원
|
|
엔진
|
3.6 V6 가솔린 자연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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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출력
|
312PS/6,800r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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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토크
|
38kgf·m/4,000r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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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연비
|
8.3km/L(2WD), 8.1km/L(4W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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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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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 AW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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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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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8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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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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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코일오버 (전륜) / 솔리드액슬 (후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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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
디스크 (전륜) / 디스크 (후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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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
랙 구동형 전동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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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
79.9L
|
탑승인원
|
5인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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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
5,395mm
|
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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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5mm
|
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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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9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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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
3,258mm
|
공차중량
|
1,960kg(2WD), 2,050kg(4WD)
|
최대견인중량
|
3,175kg
|
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콜로라도 특징
다만 일부에서는 빈약한 옵션이나 실내 재질의 고급감 부족 등, 여러모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동떨어진 부분은 아쉬움이 남는다는 평이 있다.
픽업트럭은 본래 실용성을 우선해 제작되는 차종이긴 하지만 미국 소비자들과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분은 분명 차이가 있고,
이를 생각하지 않고 미국 사람들 입맛에 맞춘 차를 현지화라고는 일절 없이 그대로 들여온 건 여러모로 아쉬운 부분이다. 이미 똑같은 짓을 GM대우 시절에 두 번 저지른 적이 있는 한국GM이다.[10] 또한 1500급(미드사이즈)이기 때문에 화물 적재중량 400kg밖에 안 된다는 것도 문제.[포터][12] 이런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 가성비 전략으로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13]
국내에서는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번호판은 80~97의 화물 번호판을 부착하게 되며, 세금이 싸다. 다만, 화물 차량이라서 1년마다 정기 검사를 받아야 하며, 보험료도 승용보다 비싸고,
편도 3차선 이상의 고속도로에서 1차선에서 주행할 시 지정차로 위반으로 단속된다.[14] FTA의 덕을 봤는지 최대적재량이 표기된 스티커는 붙어있지 않다.
참고로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화물을 내릴때 운전자가 배기가스를 흡입하거나 뜨거워진 머플러에 몸을 데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배기구 방향이 오른쪽, 즉 대한민국 기준으로 인도(보행자도로) 방향이다.
후방 방향지시등이 빨간색으로 들어오는 임팔라, 트래버스처럼 한미 FTA 덕분에 미국 법만 따라도 합법이다. 참고로 순정 상태로 인증을 통과하지 않고 튜닝하면, 불법이다.
정기검사 안내문에 꼭 포함되는 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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