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팔라 | 임팔라 유지비 | 임팔라 보험료 | 임팔라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팔라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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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팔라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임팔라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대형 세단으로, 한국에서는 수입차로 분류됩니다. 30대가 5만 킬로미터 주행한 중고 임팔라를 구매하는 경우, 1년 유지비에 대한 대략적인 추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험료: 약 90-120만원
- 세금 (자동차세): 약 80-100만원
- 연료비: 월 주행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약 180-250만원
- 정기 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70-100만원
- 주차비: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약 60-120만원
이를 합산하면, 대략 연간 480-690만원 정도의 유지비가 예상됩니다.
임팔라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를 소유한 20대 남성의 자동차 보험료는 나이와 운전 경력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인 평균 보험료를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연령평균 보험료 (원)
20세 | 3,500,000 ~ 3,800,000 |
21세 | 3,300,000 ~ 3,500,000 |
22세 | 3,100,000 ~ 3,300,000 |
23세 | 2,900,000 ~ 3,100,000 |
24세 | 2,700,000 ~ 2,900,000 |
25세 | 2,400,000 ~ 2,600,000 |
26세 | 2,200,000 ~ 2,400,000 |
27세 | 2,000,000 ~ 2,200,000 |
28세 | 1,800,000 ~ 2,000,000 |
29세 | 1,600,000 ~ 1,800,000 |
임팔라평가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임팔라 평가는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약 판매 때는 높은 사전예약 댓수로 돌풍을 일으키는 듯 했으나 정작 뚜껑을 열어 보니 출시 초기인 2015년 9월에 1,634대를 출고하여 동 세그먼트 만년 2위였던 풀체인지 직전인 K7의 1,312대를 322대 차이로 제치고 2위를 차지하는 듯 했지만 바로 10월부터 풀체인지
직전인 K7에게 2위 자리를 탈환당하더니 11월에는 K7 대비 두 배 차이로 판매량이 벌어지고 말았다. 더군다나 임팔라 판매량의 피크를 쳐야 했던 9, 10, 11월의
K7 판매량 추이는 1,312대~1527대~1,774대로 계속 증가했고 같은 세그먼트의 SM7도 LPG엔진 장착 모델의 출시로 어느 정도 이목을 끌어 동 기간에 996대~1,323대~975대를 판매하여 오히려 500대도 넘기 어려웠던
연초 대비 월 판매량보다 2배 이상의 판매량 신장을 달성한 상황이라서 결과상 초기 3개월 동안 1,634대~1,499대~839대를 판매하여 유일하게 연속된 판매량 저하를 보인 임팔라에게 특별히 시장을 잠식당한 정황은 아직 없다.
안 그래도 출시 초기에 물량을 대량으로 풀어 임팩트를 만들어 냈어야 하는데
초반부터 물량 부족으로 판매량을 늘리지 못한 상태에서 신차 효과가 줄고 있고 경쟁 차량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후 판매 전망도 낙관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임팔라 특징
미흡한 가격 정책.
가격대나 차량의 급을 현대 그랜저와 동급으로 포지셔닝 하는 것까지는 좋았지만 난공불락에 가까운 그랜저의 브랜드 이미지를 공략하는데 있어 단순히 동일한 수준의 가격만으로 가능하겠는가 하는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즉 이러한 가격은 그랜저와 임팔라를 동일선상에서 비교하는 일부 구매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일 수 있겠으나 아직 그랜저의 브랜드 밸류가 절대적으로 작용하는 국
내 시장 환경에서 대다수의 구매예정자들을 끌어들이는 데에는 역부족일 수도 있다. 게다가 임팔라는 직수입 제품이므로 환율변동의 영향에 고스란히 노출될 수 밖에 없다는 약점도 가지고 있다.
즉 자칫 달러강세 기조가 한국GM의 예상치를 벗어날 경우 적자판매도 우려되는 상황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동 시대에 판매하던 그랜저 HG는 1년 정도 후에 풀체인지가 예정되어 있던 소위 끝물 제품이다.
다음 세대인 그랜저 IG가 보여줄 상품성에 따라 향후 임팔라의 판매추이가 크게 흔들릴 수도 있는 상황에서 임팔라가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당장 가격인하밖에는 없는데 문제는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임팔라는 어느 정도 공격적인 가격 정책 카드를 이미 쓴 상황이며 더 이상의 가격인하는 환율이라는 통제하기 어려운 변수에 좌우된다는 리스크를 안고 있다. 게다가 8세대로 처음 한국에 진출한 닛산 맥시마와 비교하면 오히려 풀옵션을 고를 시 맥시마가 더 저렴하다. 더구나 2세대 기아 K7이 출시된 지금은 임팔라 대기수요를 빼앗아 갈수도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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