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5 | QM5 유지비 | QM5 보험료 | QM5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QM5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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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M5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QM5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QM5도 쉐보레 모델이 아니라 르노삼성의 모델입니다. QM5는 중형 SUV로, 현재는 단종되었지만 중고차 시장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QM5의 대략적인 1년 유지비 추정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료비: 약 250-350만원 (디젤 엔진 기준, 연비는 중형 SUV 평균 수준)
- 보험료: 약 100-150만원
- 정기 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50-80만원
- 세금 (자동차세): 약 40-70만원 (배기량에 따라 다름)
- 기타 수리 및 유지보수: 약 50-100만원
총 예상 비용은 약 490-750만원 정도입니다.
QM5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QM5를 소유한 20대 남성의 자동차 보험료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인 평균 보험료를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연령평균 보험료 (원)
20세 | 3,200,000 ~ 3,500,000 |
21세 | 3,000,000 ~ 3,200,000 |
22세 | 2,800,000 ~ 3,000,000 |
23세 | 2,600,000 ~ 2,800,000 |
24세 | 2,400,000 ~ 2,600,000 |
25세 | 2,100,000 ~ 2,300,000 |
26세 | 1,900,000 ~ 2,100,000 |
27세 | 1,700,000 ~ 1,900,000 |
QM5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QM5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QM5(2nd F/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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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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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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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45 PH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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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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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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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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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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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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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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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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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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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9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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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
2,69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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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
1,545mm
|
윤거(후)
|
1,55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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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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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70kg (가솔린)
1,705 ~ 1,730kg (디젤) |
연료탱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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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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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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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60R17
225/55R18 |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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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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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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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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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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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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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제동장치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
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QM5 특징
닛산과 르노 특유의 특이하고 독특한 설계로 인해 간단한 소모품 교환에도 공임이 상당히 들어가는 차다. 가장 악명높은 사례는 르노삼성 서비스 센터 정비사들도 학을 뗀다는 에어컨 필터 교환. 작업과정을 보면 알겠지만,
운전석 대시보드 하단을 다 뜯어내는 대형공사를 해야 한다.
다른 차종들은 보통 글로브박스만 열어 5분도 안돼서 뚝딱 교체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경우가 많아 차주가 혼자서도 할 수 있는데, 누가 프랑스 차 아니라 할까봐 유독 이런 이해하기 어려운 설계적 특징이 있다.
이는 2세대 SM3를 시작으로 르노 기반으로 제작되는 모든 르노삼성차들에 해당되는 사항이다. 대신 공조기 위치를 센터 콘솔 바닥 쪽으로 설계하여서 글로브 박스 크기는 넓어졌다.
거기에다 애초에 출시부터 단종 까지 부품 설계를 닛산이 담당해서 상당수의 부품을 닛산제를 쓰는 바람에 현대기아차보다 수리비가 비쌀 수 밖에 없다. 특히 가솔린 모델은 파워트레인이 전부 닛산제 여서... 그냥 디자인 다른 닛산차 타고 다닌다고 생각하자
또한 초기형은 알려진 문제점이 상당수 있다. 그리고 유상수리를 하게 되면 비용이 상당히 크다. 정비편의성도 좋지 않은데다 뭐만 하면 통교환되는 일이 많다. 예를 들어 크로스멤버에 있는 고부 부싱을 갈고 싶다면 부품을 부싱만 따로 안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크로스멤버 전체를 교환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 한다.
이런 통교환 현상은 특히 르노삼성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심하며 일반 정비소에 가거나 인터넷으로 부품을 따로 구하면 돈을 훨씬 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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