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재테크) 이야기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니지 왜 성공?ㅋㅋ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3. 14. 20:01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니지 얼마나 재밌길래..ㅋㅋ

 

리니지와 엔씨소프트

 

진짜 최고라고 한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다른 주식 글도 보고 가시라~

2021.03.12 - [주식(재테크) 이야기] - <바이오다인 분석> 꼭 보세요. 돈 벌어야죠~

2021.03.13 - [주식(재테크) 이야기] - <이마트>에 대해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보세요~

 

2021.03.14 - [주식(재테크) 이야기] - <메가스터디>에 대해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손주은의 메가스터디는..?

 

2021.03.14 - [주식(재테크) 이야기] - <삼성출판사>에 대해 모조리 알아보자, 왜 핑크퐁이 삼성출판사 관련주?ㅋㅋㅋ

 

자,

 

엔씨소프트는 대체 어떤 회사일까?

 

엔씨소프트는 사실 리니지로 가장 유명한 회사다.

 

엔씨소프트가 운영하고 있는 pc게임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1) PC 온라인 게임

(가) 리니지 (Lineage)

 


2년여의 개발기간과 10개월의 공개 베타 테스트를 거쳐 1998년 9월 1일에 상용화되었습니다. 연간 2~3차례의 주요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0여 회가 넘는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2년 12월, 게임 서비스를 개시한 지 14년 만에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22만 명을 넘어 역대 최고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부분유료화 전환 및 그래픽 및 각종 편의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리니지 리마스터' 출시를 통해 플레이 만족도를 제고하는 등 지속적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리니지 2 (Lineage 2)

 


'리니지'에 이어 본사가 직접 개발한 Full 3D MMORPG로서 2003년 10월 1일에 상용화되었습니다. 2004년에는 대만, 일본,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출시 이래 지금까지 매년 2~3차례의 대형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서비스 초창기 시절의 환경을 복원한 크로니클 버전의 클래식 서버를 추가하거나 새로운 컨셉의 특화서버를 전개하는 등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는 노력을 지속해 왔습니다. 2019년에는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부분유료화를 진행 하였습니다.

(다) 아이온 (AION)

 


'리니지', '리니지 2'에 이어 본사가 직접 개발한 Full 3D MMORPG로 2008년 11월 25일에 상용화되었습니다. 2009년에는 중국 시장을 필두로 일본,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였고, 같은 해 미국, 유럽 등 서구 지역과 러시아에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상용화 이래 매년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더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기 위한 노력으로써 부분유료화를 진행하였습니다.

(라) 블레이드앤소울 (Blade & Soul)

 


'리니지', '리니지 2', '아이온'에 이어 본사가 직접 개발한 무협 MMORPG 게임으로 2012년 6월 30일 국내시장에 정식 상용화되었습니다. 동양적인 세계관에 기존 MMORPG 게임과는 차별화된 조작 방식과 화려한 그래픽이 강점입니다. 그동안 여러 차례에 걸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 및 PVP 시스템을 추가하였으며 유저들로부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해외시장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중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과 북미, 유럽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더 많은 유저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6년 부분유료화로 전환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프론티어 월드'업데이트를 통해 그래픽 리마스터가 진행되었습니다.

(마) 길드워 2(Guild Wars 2)


2005년 북미, 유럽 지역에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여 2007년까지 총 누적 판매량 700만 장을 돌파한 '길드워'의 후속작으로 자회사인 미국의 ArenaNet이 개발하였으며, 2012년 8월 북미, 유럽 시장에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2012년 美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비디오게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출시 수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하고,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40만 명을 뛰어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기록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중국 시장에서 사전 판매량 50만 장 돌파와 함께 정식 상용화를 시작하였습니다. 2015년 첫 번째 확장팩인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의 정식 상용화가 진행되었으며 2017년 추가 확장팩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를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또, 엔씨소프트가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은 뭐가 있을까?

 

(가) 파이널 블레이드 (Final Blade)


2017년 2월 14일 당사가 출시한 모바일 RPG입니다. 동양적인 화풍으로 그려진 독창적이고 서정적인 그래픽으로 구현된 200명에 달하는 영웅 캐릭터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적군과 아군이 뒤섞여서 벌이는 '난전'이나 무공과 신공 등 다채로운 스킬을 통해 기존 횡스크롤 RPG와는 다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25명의 영웅들이 함께벌이는 실시간 레이드 및 최대 30명의 영웅들이 문파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문파전 등을 통해 대규모 협동 및 경쟁 컨텐츠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출시 이후 국내 양대 모바일 마켓에서 매출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나) 프로야구 H2 (Pro Baseball H2)

 


당사의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하고 당사가 출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입니다. 2017년 3월 30일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한국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한 팀을 선택해 구단주 겸 감독으로서 프로야구 리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마치 본인이 실제로 야구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출시 이후 국내 양대 모바일 마켓 스포츠 게임 부문 매출 1위를 달성 하는등 고무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다) 리니지M (Lineage M)

 


당사의 대표 PC온라인 게임 '리니지'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재해석한 MMORPG 게임입니다. 2017년 6월 21일 출시와 동시에 국내 역대 모바일 게임 첫날 최고 매출을 경신 하였으며 2일차 만에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전례가 없는 성공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이후에도 당사의 오랜 기간 축적된 개발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9년 '리니지2M' 출시 전까지 매출 1위를 계속 유지하며 국내 게임 시장 역사상 가장 오래 매출 1위를 유지하기도 했습니다. 2017년 12월에는 대만에 출시하여 양대 마켓 1위를 유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2019년 5월 일본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라) 리니지2M (Lineage2 M)


2003년 당사가 출시한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2'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당사가 직접 개발하였으며 2019년 11월 27일 국내 모바일 양대 마켓에 동시 출시하였습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단 한 번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내려놓지 않았던 '리니지M'을 출시 5일 만에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의 매출 흐름을 기록하며 유저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택진

 

그럼

 

김택진의 엔씨소프트의 주주구성은 어떻게 되어있을까?

 

엔씨소프트는 김택진 외 8인이 12%가량을

 

국민연금공단이 11.37%

 

넷마블이 8.88%

 

블랙록 펀드가 6.05%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엔씨소프트의 매출액은 어떨까?

 

엔씨소프트는 부침이 있지만

 

약 1조 7천억에서 2조 5천억 사이의 매출액을

 

왔다리 갔따리 하는 것 같다.

그리고

 

리니지 시리즈는 진짜 현질 유도 최강이라고 하는데,

 

내가 안해봐서 모르겠다.

 

아무튼

 

오늘은 엔씨소프트 간략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