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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백>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 대체 듀오백이 왜..?ㅋㅋㅋ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3. 16. 23:10

오늘은 <듀오백>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 듀오백 주가는 하한가를 갔었다.

 

대체 왜그럴까? 그리고 듀오백은 어떤 회사고, 어떤 의자가 잘 팔릴까?

 

알아보자,

 


1. 듀오백 주가는?

 

오늘 듀오백 주가는 하한가를 갔다.

 

왜 하한가를 갔냐면,

 

한 뉴스에 따르면..

 

증권가에서는 장 마감을 앞두고 듀오백 감사보고서의 의견이 비적정으로 나올 것이라는 설이 돌며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자극한 것인 투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감사보고서란 독립된 외부감사인이 회사의 재무제표가 회계기준에 따라 적정하게 작성되었는지 감사하고 의견을 표명한 보고서를 말한다.

 

상장사는 감사보고서를 주주총회 1주일 전까지 제출해야 한다.

 

듀오백은 지난 9일, 오는 3월 24일 주주총회를 연다고 공고했다. 주총 일정을 감안하면 이날이 감사보고서 제출 시한이었던 셈이다.

아무튼 그래서 하한가를 갔다고 한다.

 

주봉과 월봉은 어떨까?

 

음..

 

뭐 이렇구나

 


2. 그럼 듀오백은 어떤회사일까?

 

듀오백은 1987년 4월 주식회사 해정산업으로 설립되었으나, 주식회사 해정, 듀오백코리아,

 

디비케이를 거쳐 2018년 3월에 듀오백으로 변경하였다고 한다.

 

정확한 설명을 위해 dart를 참고하자면, 아래와 같다.

 

듀오백이 영위하고 있는 가구산업의 의자부문은 아래와 같은 시장전망을 가지고 있는데,

 

(1) 가구산업의 의자부문

 

사용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주변 학습, 업무환경 산업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습니다.  1970년 국책사업인 주택개량 사업의 시작으로 인한 좌식문화에서 입식문화 전환으로 의자산업부문이 본격적으로 형성되었으며, 1993년 이후 생산성 향상과 건강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많은 시간을 의자에서 보내야 하는 학습자 및 사무직 종사자들에 의해 의자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기능성 및 인체공학 욕구가 더욱 발달 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시장의 세분화가 이루어졌으며, 점점 의자제조가 까다로운 기술집약형 품목이 되었습니다.

의자산업부문은 업체는 대형가구업계의 OEM방식 및 저가시장에서 영세성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단독브랜드 형성 및 차별화된 제품 진입은 다소 높은 초기투자비가 투입됩니다. 근래들어 건강 및 사무환경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및 인체공학적 의자 수요가 계속 증가되고 있고, 무엇보다 많은 시간을 의자를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이러한 기능성, 인체공학적 의자 제품의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2) 가구산업 중 의자 산업의 성장성


가구산업중 의자는 건강 및 편안함을 추구하는 고객욕구가 확산되므로 이러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능성과 고객에 맞는 맞춤형 의자가 증가되고, 또한 업무 및 사무환경에서 건강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의자의 중요도가 다른 분야보다 부각되어 관련 기술의 발달 및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가구산업과 마찬가지로 의자부문은 국민소득 수준에 따른 소비성향에 많은 영향을 받으며, 경기 변동에 따라 전체적인 시장의 규모가 결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계절적으로는 가정용시장의 경우 신학기 등의 연초에 최대 성수기를 이루고 있으며, 비수기에는 일정적으로 매출이 일어나며 이 시기에는 고객관리 및 마케팅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무용시장의 경우는 연중 고정적인 매출이 발생하는 특성이 있으나, 경기변동에 따른 일반 기업체 등의 투자 성향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4) 시장의 특성

 

의자시장은 크게 가정용과 사무용시장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사무용시장의 경우 그 특성상 책상, 파티션, 의자를 패키지화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이는 대형가구업체들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왔습니다만 업무 및 사무환경에서 건강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의자의 중요도를 인식하여 의자만 구매하는 형태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정용 시장의 경우도 책상과 의자를 같이 구매하는 패턴에서 의자만 구매하는 형태로 변화를 하고 있으며, 이 시장의 경우 일반 영세기업(私製업체)들과 대형업체들이 양립하고 있습니다. 당사를 포함한 대형가구업체의 경우 전국적인 영업망을 가지고 수도권 및 대도시를 중심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나, 일반 영세기업의경우 지방 중소도시 중심으로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여진다고 한다.

 

그리고,

 

듀오백은 1987년 설립 이후 하이팩, 교구생산을 중심으로 의자 생산의 전문성을 확보하였고, 독일 물리학자가 개발하고, 독일 그랄사가 전 세계 전용실시권을 보유한 DUOBACK 특허권에 대해 1995년 그랄사로부터 한국내 독점생산 및 판매권에 대해 국내 전용실시권을 취득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이는 기술이전형태의 특허권 취득이 아니라 단지 DUOBACK이론을 의자에 적용한다는 것이었으며, 이에 당사는 DUOBACK이론을 도입, 자체적으로 한국인의 신체와 체형 맞게 설계, 생산하여 기술혁신을 이루었고, 1996년부터 본격적인 생산 및 차별화된 영업망을 형성하여 판매를 시작하였다고 한다.

전국 다수의 취급점과 대형할인점,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품질의 우수성, 차별화, 전국 사후 서비스망 관리를 통해 국내최고의 의자부문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 8월부터는 'real comfort' 오프라인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인체공학 의자를 비롯한 건강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 제품은 기능성을 중심으로 보다 편안함을 추구하여 그 수요에 대응하였으며, 이러한 추세는 일회성 유행이 아닌, 지속적인 수요증대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의자업체들이 시장에 나타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에 맞는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책상에 달린 부속물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의자 단일 품목특성으로 인지되고 있으며, 가정, 사무용 가구산업 중 의자부문에서는 자녀의 학습환경 개선의지, 업무효율 중시 등으로 건강과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많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건강을 생각하는 시장수요에 맞추기 위함입니다.

대다수의 의자업체들은 자본력 약화로 판매 지향적이며, 또한 제품 차별화에 의한 생산공급이 아닌 유행성 제품 생산 및 판매 위주의 정책으로 경쟁력 약화와 수익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디자인 등 지적재산권 보호가 타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 독창적인 제품개발을 회피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당사는 강력한 브랜드와 차별화된 기능성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의자시장에 점유율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한다.

 

3. 그렇다면 현재 듀오백은 장사를 잘할까? 듀오백 재무제표는?

 

듀오백은 약 300억~400억대의 매출을 내고 있다.

 

2020년은 흑자 전환 한 것으로 보이나,

 

2021년은 글쎄다..

 

그리고, 듀오백 홈페이지를 보면

 

듀오백/체어/데스크/악세사리 4개 단위로 사업을 하는 것 같다.

 

 

4. 듀오백에서 제일 잘 팔리는 의자는? 듀오백 의자추천은?

 

듀오백 홈페이지에 따르면,

 

듀오백 의자 추천으로 할만한 의자는

 

판매인기순 1등인 듀오백 DK 2500G(패브릭)이다.

 

현재 39% 할인으로 174,000원에 팔고 있으며 무료배송도 한다고 한다.

듀오백 DK2500G

 

자세히 보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다.

 

아무튼 다른 듀오백 의자의 평균가격대를 보면,

 

약 15~20만원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 같다.

 

아무튼

 

오늘은 듀오백에 대해 간략하게 리뷰해보았다.

 

이상 리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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