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재테크) 이야기

<서울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자, 서울식품 마켓컬리랑 무슨상관?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3. 17. 23:01

오늘은 서울식품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서울식품과 마켓컬리는 무슨상관이길래..?

 

아무튼,

 

서울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가부터 보실까?

 

그리고 보기전에, 같이 보면 좋은글도 보고 가시라~

 

2021.03.12 - [주식(재테크) 이야기] - <KTB투자증권>에 대해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보셔야죵?^^

2021.03.10 - [주식(재테크) 이야기] - <신영증권>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벌어야죵~?ㅋㅋ

 

2021.03.17 - [주식(재테크) 이야기] - <한화손해보험>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벌어야죠?ㅋㅋ

 

2021.03.16 - [주식(재테크) 이야기] - <듀오백>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 대체 듀오백이 왜..?ㅋㅋㅋ

본론이다.

서울식품 주가

 

얼마전 대비 2배나 올랐다.

 

그리고, 주봉도 떡상중..

 

그리고 월봉은 이렇다.

 

 

그렇다면

 

서울식품은 대체 뭘하는 회사인걸까?

 

서울식품은 1955년 설립되어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하며,

 

냉동생지 제품 및 뻥이요를 주축으로 한 스낵등 국내마트에 납품을 한다고 한다.

서울식품 쿠팡

DART에 따르면 서울식품은,

 

서울식품이 속해 있는 사업은 제빵사업, 환경사업으로 크게 나누어진다고 한다.

 

서울식품 마켓컬리

 

관련 사업을 구분해 보면 대만, 베트남 등 수출을 중심으로 국내 대형할인점 및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호텔, 급식 등의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는 냉동생지와 대형마트, 식품전문기업 및 대리점을 중심으로 판매/유통이 형성되어 있는 제빵 사업이 있고 대.중소기업과 관공서를 중심으로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설 판매 및 시공을 하는 환경사업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서울식품의 주요 사업인 냉동생지는 빵을 반죽하여 성형 후 급속 동결하여 필요할 때 오븐에서 바로 구워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서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지속적인 수출로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으로의 수출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1인가구를 공략한 냉동피자는 냉동된 냉동피자를 전자레인지, 오븐 및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피자라인을 체계적으로 구축 설비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서 경쟁력 있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지속적인 시설투자 및 마케팅 전략으로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대량화, 고급화, 차별화된 제빵사업을 지속중에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서울식품이 속해있는 제과제빵 산업의 전망은 어떨까?

 

현재 제빵사업은 국민 소득수준의 향상과 국민식생활의 서구화에 따라 급성장한 분야로 일반소비자의 식생활패턴을 급격히 변화시켰으며, 식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다양성, 건강지향성, 고급 품질성을 중점으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제빵업계는 제조와 유통으로 대분류 되어 1차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양산빵 업체와 프렌차이즈 베이커리, 호텔 및 백화점과 대형할인마트 내 인스토어 매장 , 소규모 제조 및 유통업체, 개인 베이커리 등으로 시장과 급속도로 커져가고 있는 온라인마켓으로 구성되어있고 구성면에서는 이제까지의 형태와 크게 변하지 않았으나 시장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국민소득 증대로 인한 소비심리 변화로 양산빵 매출은 시장전체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냉동생지 매출은 베이커리 시장을 기반으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구조조정 및 노동의존성 기계라인에서 신규공장 이전으로 인한 신설 자동화라인과 공조시설로 인하여 대량생산체제와 품질향상을 갖추어 손익구조를 개선하는 등 생산원가를낮추고 고품질의 빵 및 생지를 꾸준히 출시하면서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1인 가족 형태가 늘어남에 따라 간편하게 조리하여 섭취할수 있는 가정간편식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당사에서는 이에 발맞추어 가정간편식의 대표적인 피자 제품을 중심으로 대량 생산 설비를 갖추고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현재 제빵업계는 이러한 사항을 토대로 실속형과 웰빙형 상품 등의 개발로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하여 기존수요의 이탈을 방지하고 신규수요를 창출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서울식품은 빵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1. 서울식품은 이즈니베이커리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거는 롯데백화점에 입점해있다.

2. 헬로우브레드도 서울식품 꺼다.

 

그리고,

 

서울식품은 쿠팡과 마켓컬리와 자주 엮이는데,

 

무슨 관계가 있을까?

 

사실 별다른 관계는 없다.

 

시총이 가볍고 관련주로 엮일만한게 유통/납품하는 업체인데

 

그 중 하나라고 보여져서 서울식품은 쿠팡관련주와 마켓컬리 관련주로 묶인 것 같다.

 

그렇다면

 

서울식품은 장사를 어떻게 하는 기업일까?

 

사실 서울식품은 매출액을 500~700억 사이로 내는 기업인데,

 

영업이익이 처참한 수준이다.

 

어떻게 해야 서울식품의 영업익이 개선이 되려나 모르겠다.

 

 

또한 서울식품이 속해있는 국내 제빵시장은 2011년도 4조6900억원 규모(추산)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양산4개업체가 1조524억원, 프랜차이즈베이커리 4개업체가 2조4,447억원, 기타 개인베이커리, 인스토어베이커리를 포함한 베이커리 업체가 1조2000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중 양산빵 업계는 4개업체(삼립식품, 샤니, 기린, 서울식품)가 96%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 중 삼립과 샤니가 시장 지배적 매출 점유율을 지니고 있습니다.

 

SPC 그룹의 계열사인 삼립과 샤니는 비알코리아 ( 베스킨라빈스 , 던킨도너츠)와 더불어 파리크라상 카페 , 파리바게트등의 카페 프랜차이즈업으로도 점차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계열사간의 홍보 시너지효과로 인해 전체적인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SPC그룹이 점차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제빵사업에만 국한되어 있던 서울식품은 현재 시장점유율이 약 4% 정도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라고 한다.

 

아무튼 뭐..

 

시세는 즐겨야지

 

아무튼 서울식품 간략하게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