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칼로리) 꿀 정보

노랑통닭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자.txt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8. 24. 21:42

오늘은 노랑통닭 칼로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랑통닭 칼로리는 얼마일까?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다른 치킨 칼로리도 보고 가시라~

 

2021.04.17 - [내가 좋아하는 것/일상 생활정보(개꿀)] - 굽네치킨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2021.03.13 - [내가 좋아하는 것/일상 생활정보(개꿀)] - 지코바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2021.04.25 - [내가 좋아하는 것/일상 생활정보(개꿀)] - 비비큐 칼로리는 얼마일까?

 

2021.05.29 - [내가 좋아하는 것/일상 생활정보(개꿀)] - 뿌링클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자.txt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1. 노랑통닭은?

 

닭을 무쇠 가마솥에 튀기는 것과 무염지 닭을 쓰는 것이 특징이다. 본사에서도 가마솥 조리 방식과 저나트륨을 중심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한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0년 7월 기준 전국 500개 업소가 있다.

2014년 4월 30일에 방송된 불만제로 73회차 '착한치킨' 편에서 노랑통닭이 전국 27개 대표 치킨집 중 저나트륨 1위로 선정되었다.

2017년 치킨무 포장에 아재개그를 적어 놓아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2018년에는 콩고왕자 조나단 토나군을 모델로 광고를 찍었다. 표준말 터지는 조나단이 인상적이었다.

 

그 외에 배우 김병옥, 성우 박기량 기미작가 윤희나 등이 기용되었다.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2019년 상반기 들어 순살3종 가격이 1,000원 인상되었고 그 외 다른 메뉴들에도 기습 가격인상이 있었다. 양도 이전보다 줄었다는 이야기가 있으나 양의 차이는 없다고 한다.

 

노랑통닭 참 맛있다.

 

노랑통닭 후라이드

그리고,

 

노랑통닭은

 

특이하게도 후라이드 치킨은 종이봉투에 포장해 준다. 기름을 충분히 털어내지 않아 기름에 젖어 종이가 찢어질 듯한 상태로 배달되는 가게가 다수 있다.

 

양념 치킨과 깐풍 치킨은 종이 상자에 담아 준다. 마케팅용 콘셉트가 '추억'이라서 포장 종이봉투, 종이상자 디자인을 일부러 예스럽게 했다는 특징이 있다.

노랑통닭의 뼈 있는 치킨과 똥집은 국내산이지만 순살치킨은 모두 브라질산이다.

뼈 있는 치킨은 다른 치킨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치킨의 크기는 크고, 기본 치킨은 다리나 날개나 뻑살과 가슴살과 목살 등으로 구별이 가능하지만 이쪽은 막무가내로 섞여서 구별을 하기 힘들다고 한다.

 

그나마 보이는 건 날개랑 다리 정도로, 그 나머지는 정확히 무슨 부위인지 모르는 것이다.

 

노랑통닭은 예를 들어 뻑살로 추정되는 부위는 알고보니 닭다리 끝부분을 잘라 튀긴거고, 다른 경우는 목살을 반으로 잘라 튀긴 거로 나와서 혼란을 일으킨다

튀김이 꽤 딱딱하다. 갓 나와도 그렇다. 그래서 좀 먹다보면 턱이 아플 수도 있으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

 



지점에 따라 차이가 조금씩 있긴 하지만 대체로 배달보다는 직접 가서 먹어야 괜찮은 브랜드다. 형식적인 테이블만 두어개 두고 배달로 물량을 소화하는 영업 형태가 아니고, 홀 장사 비중이 생각보다 큰 업체이기 때문 홀에서 맥주 팔면서 원하면 배달도 해준다 정도가 맞겠다. 특히 똥집 같은 건 배달시키면 상술한 것처럼 기름에 절여져 있거나 (포장 특성과 날씨 여건상) 딱딱해져 오는 경우가 많다. 

 


2. 노랑통닭 가격?

 

노랑통닭의 가격은 메뉴마다 다르긴 하나,

 

그렇게 비싸진 않다.

 

노랑통닭 가격

 

일반적으로

 

노랑통닭의 가격은 15,000~20,000원 정도 한다고 한다.

 

비싸진 않은 편이다.

 

흠..

 


3. 노랑통닭 칼로리는?

 

그래서 노랑통닭 칼로리는 얼마일까?

 

유감스럽게도,

 

아무리 찾아봐도

 

노랑통닭 칼로리 성분표가 나온것이 없더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랑통닭 칼로리를 추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무게를 바탕으로 비슷한 후라이드 통닭과의 비교를 하면 된다.

 

대략적으로

 

생각을 해봤을때,

 

노랑통닭 칼로리는

 

약 2,000~2,300kcal가 되지 않을까 싶다.

 

아무튼

 

오늘은 노랑통닭 칼로리 리뷰 끝.

 

아참 그리고

 

노랑통닭은 외상이 된다.

 

아래의 조건을 맞춘다면 말이다.

 

외상 시 필요한 서류 10가지

  1. 주민등록 등본/초본 각 1통
  2. 보증인 2명
  3. 재산세 납입 증명서 1통
  4. 구청장님 동의서 1통
  5. 건강진단서
  6. 외상 상환 계획서
  7. 초중고 생활기록부
  8. 신체 포기 각서 1통
  9. 서울 안에 있는 노랑통닭에 들러 닭 먹고 필증 받아오기
  10. 런던가서 손흥민 친필사인 받아오기[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