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 아이오닉 5 유지비 | 아이오닉 5 보험료 | 아이오닉 5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오닉 5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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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대가 5만 킬로미터 주행한 중고 아이오닉5를 구매하는 경우의 1년 유지비를 대략적으로 추정해보겠습니다.
전기 충전 비용:
아이오닉5의 전비는 약 5-6km/kWh 정도입니다.
연간 20,000km 주행 기준, 약 3,500kWh의 전력이 필요합니다.
kWh당 평균 150원 기준으로 계산하면, 연간 약 52.5만원
보험료:
20대 운전자의 경우, 연간 약 110-150만원 예상
정기 점검 및 유지보수: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보다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듭니다.
타이어 관리, 브레이크 패드 교체 등 포함
연간 약 40-70만원 예상
자동차세:
전기차 세제 혜택으로 인해, 연간 약 13만원 예상
감가상각: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변하고 있어 정확한 예측이 어렵지만,
연간 약 140-190만원으로 추정
이를 모두 합하면, 대략적인 연간 유지비는 약 355.5-475.5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5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30대 남성이 현대 아이오닉5를 소유할 경우, 자동차 보험료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보험사보험료 (연간)주요 특징
메리츠화재 | 약 200만 원 | 다양한 보장 옵션 제공, 온라인 가입 시 할인 혜택 가능 |
KB손해보험 | 약 190만 원 | 운전 경력에 따른 추가 할인 가능, 긴급출동 서비스 포함 |
삼성화재 | 약 210만 원 | 고객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풍부한 보장 항목 |
아이오닉5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The new IONIQ 5 (F/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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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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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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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1 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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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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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 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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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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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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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10~5,885만원 (롱레인지 RWD)
5,657~6,132만원 (롱레인지 AWD) 6,315만원 (N Line RWD) 6,562만원 (N Line AWD) |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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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3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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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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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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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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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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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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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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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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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8 ~ 1,638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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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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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7 ~ 1,647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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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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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 2,130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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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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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0k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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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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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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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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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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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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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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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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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아이오닉5 특징
일각에서는 롱레인지 기준 국내 인증 주행 거리가 528km인 테슬라 모델 3와 전비를 비교하기도 하지만 테슬라 모델 3는 세단형 차체이기 때문에 크로스오버 SUV 차체를 가진 아이오닉 5와 배터리 용량만 비슷하다고 단순히 비교하는 건 오산이다. SUV가 대체적으로 세단형보다 공기 저항 계수도 떨어지고 무게도 크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타이어 사이즈도 모델 3는 235에 20인치가 최대 사이즈지만 아이오닉 5는 같은 20인치에 255사이즈이다.
즉 연비 면에선 두 차를 직접 비교를 하는 데 무리가 있다. 비교를 하려면 테슬라 모델 Y가 더 합당하나 이 경우는 배터리 용량이 82~83kW이고 가격 차이도 꽤 나서 이 또한 비교가 애매하다. 게다가 차급 자체도 아이오닉 5는 준중형 SUV, 모델 Y는 중형 SUV로 다르다. 한편 테슬라는 회생 제동 정도를 조절하지 못하게 하여 인증주행거리를 늘렸다는 논란이 있고 실제로도 실주행거리는 큰 차이가 없다.
오히려 테슬라 세단형 전기 차와 비교될 현대 전기 차는 2022년 출시 예정인 컨셉카 프로페시의 양산형인 아이오닉 6일 것이다. 아이오닉 5와 가장 비교가 많이 될 차는 폭스바겐의 폭스바겐 ID.4일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2021년을 기준으로 전기 차의 차종이 제한적이라 선택 가능한 옵션이 적은 데다, 가격대가 비슷해서 아이오닉 5와 모델 3 사이에서 고민하는 예비 차주들이 많은 것 또한 사실이다.
아이오닉 5를 예약했다가 예상보다 짧은 주행 거리와 불확실한 인도 일정 때문에 구입을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아이오닉 5 수준의 예산을 고수한다면 모델 Y로 갈아타기는 어렵고,
이미 시장에 나와 있는 전기차 중에 비슷한 가격대에서 고를 수 있는 대안은 모델 3 말고는 없다. 기존의 차량 분류 방식으로는 아이오닉 5와 모델 3는 경쟁 관계가 아니지만, 전기차 시장의 현실을 고려하면 경쟁 대상으로 볼 수 있다.[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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