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 캐스퍼 유지비 | 캐스퍼 보험료 | 캐스퍼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스퍼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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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30대가 5만 킬로미터 주행한 중고 캐스퍼를 구매하는 경우의 1년 유지비를 대략적으로 추정해보겠습니다.
- 연료비:
- 캐스퍼의 평균 연비는 약 12-14km/L 정도입니다.
- 연간 20,000km 주행 기준, 약 1,550L의 연료가 필요합니다.
- 리터당 1,500원 기준으로 계산하면, 연간 약 232.5만원
- 보험료:
- 30대 운전자의 경우, 연간 약 70-100만원 예상 (경차 보험료 할인 적용)
- 정기 점검 및 유지보수:
- 오일 교환, 타이어 관리, 기타 소모품 교체 등 포함
- 연간 약 30-50만원 예상
- 자동차세:
- 경차 세제 혜택으로 인해, 연간 약 5-10만원 예상
- 감가상각:
- 중고차이지만 비교적 신차이므로, 연간 약 80-120만원으로 추정
이를 모두 합하면, 대략적인 연간 유지비는 약 417.5-512.5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30대 남성이 현대 캐스퍼를 소유할 경우, 자동차 보험료는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보험사보험료 (연간)주요 특징
메리츠화재 | 약 50만 원 | 다양한 보장 옵션 제공, 온라인 가입 시 할인 혜택 가능 |
KB손해보험 | 약 55만 원 | 운전 경력에 따른 추가 할인 가능, 긴급출동 서비스 포함 |
삼성화재 | 약 52만 원 | 고객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풍부한 보장 항목 |
캐스퍼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CAS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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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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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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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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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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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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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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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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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9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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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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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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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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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75 ~ 1,60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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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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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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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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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6 ~ 1,398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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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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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98 ~ 1,409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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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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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5 ~ 1,060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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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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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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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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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65R15
205/45R17 |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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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H2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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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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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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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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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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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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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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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캐스퍼 특징
다른 경차보다 연비가 좋지 않으며,[25] 비슷한 비용의 아반떼보다도 연비가 좋지 못하다(단, 아반떼의 사양에 따라 다르다.) 공인 연비 최대값인 14.3km/L에는 못 미치고, 최솟값인 12km/L 정도 된다. 대
략 1.3~1.5리터 자연흡기 사양의 자동변속기 소형차, 준중형차와 비슷한 정도다. 다만, 힘이 조금 모자란 경차 특성상 운전 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얌전한 운전 습관을 가진 경우는 20km/L에 근접한 연비를 끌어낼 수도 있다. [26]
자연흡기는 토크가 9.7kgf·m이고 터보 모델은 17.5kgf·m로 1.8배 수준이다. 이는 CN7의 15.7kgf·m보다도 높은 수치다. 아반떼보다 23마력이나 낮지만, 공차 중량이 200kg 이상 가벼워서 발차 속도가 높아 나름 경쾌한 느낌을 받으므로 시내 주행에서는 상당히 무리 없는 모습이다.
다만 배기량과 마력의 한계가 있으므로 발차 속도만 보고 아반떼보다 빠르고 좋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히 곤란하다. 실제로도 4단 자동변속기 때문에 캐스퍼의 발차 속도가 더 빠른데도 0-50과 제로백 역시 아반떼랑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아반떼 1.6과 비슷한 성능의 디젤 엔진이 달린 차량처럼 생각하면 좋다. 출력은 낮지만 토크가 높아 저속 발진은 아반떼보다 미묘하게 빠르고 가속력이 조금 더 오래 받쳐준다.
기아 모닝의 경우 같은 4단 미션을 사용하지만 수동 모드로 1/2/3단을 넣을 수 있는 것에 비하여 캐스퍼는 수동 모드가 마티즈의 E3CVT처럼 +/-도 아닌 L 하나 밖에 없어서 기어비 조절에도 불편함을 겪는다. 의도적으로 고RPM으로 높은 토크를 뽑아내거나 고속에서 적절한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기가 힘들다는 얘기.
각종 옵션을 기본으로 넣어 출고가도 크게 오른 모델인데 오히려 이런 퇴화된 모습을 보이는 것은 이해가 안 가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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