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 프라이드 유지비 | 프라이드 보험료 | 프라이드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라이드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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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이드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프라이드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 프라이드의 1년 유지비에 대한 대략적인 추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라이드는 소형 해치백/세단으로, 경제성이 뛰어난 모델입니다.
- 감가상각: 약 150-200만원 (중고차 가격에 따라 다름)
- 보험료: 약 80-100만원 (운전자 나이, 사고이력 등에 따라 다름)
- 자동차세: 약 15-25만원 (배기량에 따라 다름)
- 연료비: 약 110-140만원 (주행거리, 연비, 유가에 따라 다름)
-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40-60만원
대략적인 총 유지비는 연간 395-525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프라이드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 프라이드를 소유한 20대 남성의 자동차 보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와 경력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며, 평균적인 보험료를 아래 표로 정리했습니다.
연령평균 보험료 (원)
20세 | 2,700,000 ~ 3,000,000 |
21세 | 2,500,000 ~ 2,700,000 |
22세 | 2,300,000 ~ 2,500,000 |
23세 | 2,200,000 ~ 2,400,000 |
24세 | 2,100,000 ~ 2,300,000 |
25세 | 1,800,000 ~ 2,000,000 |
26세 | 1,600,000 ~ 1,800,000 |
27세 | 1,500,000 ~ 1,800,000 |
28세 | 1,300,000 ~ 1,500,000 |
29세 | 1,100,000 ~ 1,300,000 |
프라이드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올 뉴 프라이드(ALL NEW PRIDE/RIO)
|
|
출시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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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9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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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코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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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L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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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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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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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96cc/1,591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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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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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엔진-앞바퀴굴림(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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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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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디젤)/108/140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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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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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65mm(4도어)/4,045mm(5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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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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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2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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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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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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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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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7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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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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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0~1,109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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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서스펜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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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퍼슨 스트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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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서스펜션
|
CT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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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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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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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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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럼, 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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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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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6단/자동 4단/자동 6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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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프라이드 특징
내수판매 모델은 1.4L MPI/1.6L 감마 GDi가 얹히며, 유럽 판매 모델은 1.2L 카파 GDi 터보와 1.1L U2 디젤이 얹히는 다운사이징 트림도 존재하나 내수형에는 출시계획이 없다.
특히 1.1L U2 디젤의 경우 70마력, 16.5kg.m이라는 적은 출력을 내지만 ISG 적용 시
유럽 복합모드기준 연비가 27.8km/l(ISG 미적용 시 25km/l)라는 괴물같은 연비를 자랑하기 때문에 내수용으로도 세일즈 포인트가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빼버린 사실에 대해 비판적인 의견이 상당하다. 뭐요? 하지만 유럽형 프라이드 1.1L 디젤은 수동변속기로만 판매해 자동변속기 선택률이 90%가 넘는 한국에서는 망할 가능성이 높아서 안 냈다는 분석도 있다.
디자인은 형제모델이었던 엑센트와 확연히 구분되는 형태를 가졌다. 당시 엑센트(4세대)가 상위모델인 아반떼를 간소화한 형태로 이전 세대에서 지적받았던 디자인과 고급감을 완벽하게 보완했던 반면, 프라이드는 상위모델인 포르테나 K 시리즈보다는 하위모델인 모닝에 더 가까운 형태로 디자인 완성도는 전작보다 좋았지만 고급감이 상대적으로 떨어졌다.
엑센트가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었던 반면 프라이드는 매니아층을 제외하면 호응도가 낮았다.
세단이 강세였던 한국시장에서 메인 모델이 해치백이라는 점도 부진했던 원인 중 하나로 분석된다.
2011년 9월 29일 신차 발표회를 하면서 독도 관련 응원 이벤트를 펼쳤다든가 프라이드를 무개화차에 전시한 채로 경춘선을 운행시키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카라가 이 프라이드 CF를 통해 자동차 광고 모델로 데뷔했다. 카덕들은 당연히 호평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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