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 SM6 유지비 | SM6 보험료 | SM6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SM6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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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6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SM6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SM6의 1년 유지비에 대한 대략적인 추정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료비: 약 250-350만원 (중대형 세단 연비 기준)
- 보험료: 약 110-160만원
- 정기 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50-80만원
- 세금 (자동차세): 약 40-70만원 (배기량에 따라 다름)
- 기타 수리 및 유지보수: 약 50-100만원
총 예상 비용은 약 500-760만원 정도입니다.
SM6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SM6를 소유한 20대 남성의 자동차 보험료는 나이와 운전 경력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적인 평균 보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령평균 보험료 (원)
20세 | 3,000,000 ~ 3,300,000 |
21세 | 2,800,000 ~ 3,000,000 |
22세 | 2,600,000 ~ 2,800,000 |
23세 | 2,400,000 ~ 2,600,000 |
24세 | 2,200,000 ~ 2,400,000 |
25세 | 1,900,000 ~ 2,100,000 |
26세 | 1,700,000 ~ 1,900,000 |
27세 | 1,600,000 ~ 1,800,000 |
SM6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SM6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S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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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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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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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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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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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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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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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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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5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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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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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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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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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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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
2,81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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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
1,615mm
|
윤거(후)
|
1,61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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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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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5 ~ 1,435kg (가솔린)
1,420 ~ 1,460kg (디젤) 1,420 ~ 1,470kg (LPG) |
연료탱크 용량
|
51L (가솔린, 디젤)
75L (LPG) |
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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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65R16 95V
225/55R17 97V 245/45R18 100W 245/40R19 98W |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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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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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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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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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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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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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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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SM6 특징
르노삼성은 탈리스만의 서스펜션을 SM6에 그대로 적용하지 않고, 50억을 투자해 프랑스 시장보다 좀 더 다양하고 가혹한 주행 환경의 한국 시장에 맞추어 자칭 '어댑티브 모션 링크(Adaptive Motion Link, 약칭 AM링크)'를 추가로 장착하여 승차감을 개선하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보도자료 구조도에는 토션빔의 트레일링 암과 휠 너클이 만나는 쪽에 AM링크가 추가되어 캐스터 조절에 자유도를 더 주는 식으로 설명한다.
르노삼성의 주장대로라면 토션빔과 멀티링크 서스펜션의 장점을 고루 갖추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진폭 감응형 댐퍼와 액티브 댐핑 컨트롤을 장착함으로써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은 결코 경쟁 모델에 밀리지 않는다고 한다. 그런데 정작 AM링크 자체는 모기업 르노에서도 포기하고 버린 기술이라는 점이다.[95]
많은 네티즌들은 소형차에나 적용되는 염가형 구조를 높은 상품성을 지녔다고 하는 중형차를 표방하는 제품에 장착되었다며 극딜했다. 세팅이 잘 된 토션빔이 어중간하게 세팅된 멀티링크보다 좋은 주행성능을 나타낼 수도 있다지만 잘 세팅된 멀티링크를 따라잡을 수는 없다.
즉 토션 빔의 설계가 아무리 좋아도 지오메트리의 자유도가 제약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다양한 노면에 골고루 대응하기 어렵고 개선을 위해 추가 기구를 넣게 되면 토션빔의 장점인 단순성이 희생된다. 특히나 좌우 요철 차이가 심한 노면이나 과속방지턱을 사선으로 넘는 경우,
혹은 연속된 코너에서의 승차감과 로드홀딩은 멀티링크보다 우수할 수 없다. 게다가 현대 아반떼(6세대 스포츠, 7세대 N Line/N/하이브리드)나 폭스바겐 골프(R/GTI/GTD/2.0 TDI)같은 준중형차도 저가 모델에는 토션빔을 쓰되, 상위 모델에는 멀티링크를 사용한다.
2024년 기준으로 시판 중인 D 세그먼트 차량 중 후륜에 토션빔 형식을 사용하는 차량은 SM6(탈리스만) 외에 없다. 같은 프랑스 출신인 푸조 508도 토션빔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508은 후륜에 독특하게 스프링과 쇼바의 각도를 눕힌 멀티링크를 사용한다.
전신인 르노 라구나 3세대도 D 세그먼트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 방식을 사용하기는 했으나, 이쪽의 경우는 르노삼성이 이를 베이스로 SM5 3세대와 SM7 2세대를 만들면서 한국 실정에 맞게 라구나 플랫폼 뒤꽁무니에 티아나 플랫폼을 이어붙이는 식으로 손질하면서 후륜 서스펜션을 멀티링크 방식으로 바꿔 정성(?) 아닌 정성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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