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캡처 | 르노삼성 캡처 유지비 | 르노삼성 캡처 보험료 | 르노삼성 캡처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르노삼성 캡처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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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처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캡처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캡처(Captur)의 1년 유지비에 대한 대략적인 추정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료비: 약 200-300만원 (소형 SUV 연비 기준)
- 보험료: 약 80-120만원
- 정기 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40-60만원
- 세금 (자동차세): 약 30-50만원 (배기량에 따라 다름)
- 기타 수리 및 유지보수: 약 30-60만원
총 예상 비용은 약 380-590만원 정도입니다.
캡처 20대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캡처를 소유한 20대 남성의 자동차 보험료는 나이와 운전 경력, 보험사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인 평균 보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령평균 보험료 (원)
20세 | 2,800,000 ~ 3,100,000 |
21세 | 2,600,000 ~ 2,800,000 |
22세 | 2,400,000 ~ 2,600,000 |
23세 | 2,200,000 ~ 2,400,000 |
24세 | 2,000,000 ~ 2,200,000 |
25세 | 1,800,000 ~ 2,000,000 |
26세 | 1,600,000 ~ 1,800,000 |
27세 | 1,500,000 ~ 1,700,000 |
캡처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캡처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CAPTUR/2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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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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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
HJ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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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형태
|
5도어 소형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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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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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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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3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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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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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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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
1,58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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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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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4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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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
1,555mm
|
윤거(후)
|
1,54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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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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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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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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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60R17 96H
215/55R18 95H |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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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닛산 CMF-B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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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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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구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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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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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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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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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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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캡처 특징
국내 출시 1년만에 소재 인증 문제로 인해 단종된다고 한다. 이미 디젤 모델은 국내 출시 1년도 지나지 않은 2021년 3월에 단종되었으며,
하나 남은 가솔린 모델마저도 2021년 안에 국내에서 판매가 중단된다. 단종이 상당히 빠르게 결정되었는데, 이는 판매 부진 때문은 아니고, 캡처에 들어가는 소재의 인증 문제 때문에 단종된다고 한다.
다만 판매 부진이 단종 사유가 아예 아니라고는 볼 수 없는 게, 캡처는 XM3와 비교했을 시 파워트레인은 동일하면서 옵션은 더 모자란 주제에 가격은 차이가 없다.
아무래도 국내 부산공장 생산과 완성차 수입 간의 원가 차이 때문인 것 같다.[8] 게다가 XM3가 이례적인 쿠페형 디자인으로 장식하고 나왔으며,
소형 SUV 중에서 제일 큰 사이즈로 나온 덕분에 평범한 소형 SUV 사이즈인 캡처와 비교하면 한 체급이나 차이가 나 보일정도로 사이즈의 갭이 커 캡처로 눈 돌리게 할 무기가 전혀 없다는 평가가 지배적.
어라운드 뷰[9]와 그레이 다이아몬드 퀼팅 시트 등 동급에 없는 고급사양을 적용하였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끌어내지 못했다.
최소한 브랜드 인식이 르노가 한 단계 높았다면 최소한의 메리트가 있었겠지만, 안타깝게도 푸조&시트로엥과 다르게 르노라는 브랜드의 일반적인 인식이 르노삼성과 전혀 차이가 없다.[10]
때문에 XM3 대비 갖추지 못한 구성과 작은 사이즈를 상쇄할 그 어떤 메리트도 없는 셈.
2022년 1월 르노 홈페이지에서 삭제되며 대한민국 시장에서 단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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