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0 | g70 유지비 | g70 보험료 | g70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g70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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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제네시스 G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소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입니다. 40대가 5만 킬로미터 주행한 중고 G70을 구매하는 경우의 1년 유지비를 대략적으로 추정해보겠습니다.
- 연료비:
- G70의 평균 연비는 약 9-11km/L 정도입니다 (가솔린 모델 기준).
- 연간 20,000km 주행 기준, 약 2,000L의 연료가 필요합니다.
- 리터당 1,500원 기준으로 계산하면, 연간 약 300만원
- 보험료:
- 40대 운전자의 경우, 연간 약 130-170만원 예상
- 정기 점검 및 유지보수:
- 오일 교환, 타이어 관리, 기타 소모품 교체 등 포함
- 프리미엄 브랜드 특성상 유지보수 비용이 일반 현대차보다 높을 수 있음
- 연간 약 90-130만원 예상
- 자동차세:
- 배기량에 따라 다르지만, 연간 약 50-70만원 예상
- 감가상각:
- 프리미엄 브랜드이지만 중고차이므로, 연간 약 150-200만원으로 추정
이를 모두 합하면, 대략적인 연간 유지비는 약 720-870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G70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30대 남성이 현대 제네시스 G70을 소유할 경우, 자동차 보험료는 다음과 같이 예상됩니다.
보험사보험료 (연간)주요 특징
메리츠화재 | 약 110만 원 | 다양한 보장 옵션 제공, 온라인 가입 시 할인 혜택 가능 |
KB손해보험 | 약 105만 원 | 운전 경력에 따른 추가 할인 가능, 긴급출동 서비스 포함 |
삼성화재 | 약 115만 원 | 고객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풍부한 보장 항목 |
G70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G70(F/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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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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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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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 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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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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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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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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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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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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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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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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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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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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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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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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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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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2 ~ 1,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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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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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8~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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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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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5 ~ 1,790㎏ (가솔린)
1,710 ~ 1,800㎏ (디젤) |
연료탱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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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ℓ + 14ℓ(요소수)[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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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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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7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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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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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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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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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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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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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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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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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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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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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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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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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G70 특징
차 자체는 제법 잘 만들었다. 특히 3.3 터보 모델의 주행 성능은 국산차로는 최고 수준. 사실상 이 가격대의 차량 중 주행 성능만 보면 형제차인 스팅어를 제외하고는 G70에 필적하는 차가 없다시피하다.[62] 목표 판매량의 60%인 2,800대가 1주일 만에 계약이 이루어졌지만, 이 계약이 모두 판매로 연결되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
출시 초기 월 1000대 가량으로 꾸준히 무난하게 팔리고 있으며, 가격대를 생각하면 최소한 중박이상은 친걸로 보인다. 스포츠성을 더 강조한 스팅어는 500대도 못 파는 걸 상기하면, 고급성을 강조한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한국에서는 더 잘 먹히는 듯 하다.
'탑리뷰' 에서 진행한 인제스피디움 테스트에서 타이어 교체(RS4)와 브레이크 패드(윈맥스) 보강만 한 상태로 1분 53초 89를 기록하였다. 순정 BMW M4의 기록(1분 50초)을 많이 따라온 수준으로, 제대로 튜닝 할 경우 서킷에서는 순정 상태의 M4에도 어느 정도 비벼볼만 하다는 이야기도 있다.
차급에 맞지 않게 뒷좌석 공간이 상당히 좁다. 신장 180㎝의 사람이 가까스로 편할 정도로 앞좌석을 세팅한 뒤에 뒷좌석에 앉으면 앞좌석 등받이와 무릎 사이 간격이 주먹 하나 세워 들어가는 정도이다. 형제차인 스팅어보다 좁은 건 당연하고, 한 급 아래인 아반떼보다 더 좁다.
현행 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 아우디 A4가 이전 모델보다 넓어져 더 부각되는 부분. 발을 놓는 위치도 문제이다. 뒷좌석 공간을 살펴보면 공간 자체도 좁은데다 좌판 쿠션이 길어서 다리 공간은 훨씬 더 좁아 보인다. 무엇보다 이 급의 다른 차들은 뒷좌석에 앉았을 때 발을 앞좌석 시트 아래로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 공간 효율을 늘릴 수 있는 데에 반해,
G70는 앞좌석 시트 포지션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이지 않는 이상 뒷좌석 승객이 발을 넣을 수 없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특히 불편하다. 낮은 시트 포지션을 어필하다 보니 '시트 올려서 태우세요' 같은 소리는 할 수도 없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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