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 K5 유지비 | K5 보험료 | K5 가격 | 고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K5 유지비 보험료 고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여러구석구석마다
고장이 날때마다
자동차를 바꿔야 할지
아니면 수리를 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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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유지비
최근 나온 해당 모델의 경우
대략적으로
1년 유지비를 추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 K5의 1년 유지비에 대한 대략적인 추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K5는 중형 세단으로, K3보다는 크고 고급스러운 모델입니다.
- 감가상각: 약 300-400만원 (중고차 가격에 따라 다름)
- 보험료: 약 120-160만원 (운전자 나이, 사고이력 등에 따라 다름)
- 자동차세: 약 30-40만원 (배기량에 따라 다름)
- 연료비: 약 150-180만원 (주행거리, 연비, 유가에 따라 다름)
-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체: 약 60-90만원
대략적인 총 유지비는 연간 660-870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K5에 대해 주의할 점:
- 중형 세단으로 K3보다는 연료 소비량이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 부품 가격이 K3보다는 높지만, 고급차에 비해서는 여전히 합리적인 편입니다.
- 보험료는 K3보다 약간 높을 수 있지만, 대형 세단이나 SUV보다는 낮은 편입니다
K5 보험료는 얼마
그렇다면 이 차의 보험료는 1년에 얼마나 될까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대 남성이 기아 K5를 소유할 경우, 자동차 보험료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보험사보험료 (연간)주요 특징
메리츠화재 | 약 140만 원 | 다양한 보장 옵션 제공, 온라인 가입 시 할인 혜택 가능 |
KB손해보험 | 약 135만 원 | 운전 경력에 따른 추가 할인 가능, 긴급출동 서비스 포함 |
삼성화재 | 약 150만 원 | 고객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풍부한 보장 항목 |
K5 제원
그리고 이런 부분도 있는데요
요즘 제원이 이렇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K5/1세대(F/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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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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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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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 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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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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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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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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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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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4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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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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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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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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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5 ~ 1,465[C]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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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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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9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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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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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1 ~ 1,601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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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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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1 ~ 1,601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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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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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 ~ 1,570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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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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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L(하이브리드)
70L(가솔린) 72L(LPG) |
타이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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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70R15
205/65R16 215/55R17 225/45R18 |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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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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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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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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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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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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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제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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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부분도 꽤 많이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K3 특징
2019년 3월부터 해당 규제가 완화되어 연식 상관없이 LPG 자동차를 모든 일반인들이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시대에 뒤처지는 LPG 자동차를 구매할 이유가 매우 적어졌다.
특히 YF쏘나타, 1세대와는 완성도가 비교불가 수준인 LF쏘나타, 2세대(JF) 기준으로 감가가 많이 진행되어 10만km 정도 뛴 차량의 경우 1,000만 원 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해진 데다, 2023년 기준으로는 10년이 넘어간 모델이라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완전히 시들었다.
인생 첫 차로 하거나 운전 연습용으로 잠깐 가지려는, 겨우 운전면허를 취득했거나 장롱면허인 주부, 20대 사회초년생을 제외하면,
굳이 방음 대책을 안해서 시끄러운 1세대 LPi 차량을 구매할 이유는 완전히 상실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더군다나 중형차에 144마력+5단 자동변속기라는 파워트레인 스펙은 시대에 엄청 뒤처진다.[24]
그리고 단종된 지 8년이 지나면 제조사에서 더 이상 전용 부품이나 소모품들을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소모품 교체나 정비 시에 폐차장을 전전해야 할 정도로 부품 수급에서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 더군다나 해당 차량은 제조사에서 내수 차별 · 원가 절감을 극심하게 하기로 악명 높았던 시절에 생산 · 판매했다.
고질병으로 프로젝션 전조등 반사판 들뜸 증상이 있다. 할로겐, HID 가리지 않고 모두 빈번하게 발생하는 증상이며, 프로젝션 세트 구조 자체가 열 방출이 잘 되지 않는 구조라 반사판의 필름이 모조리 완전 가루가 되어 야간 주행에 어려움을 주고 있다. 분명 전조등은 잘 들어오는데 정작 비춰지는 빛은 잘 안 보이는 상황.
이 때문에 자동차 검사 시 불합격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26] 심지어 K5 동호회에 의하면 출고한 지 1년도 안 된 차량에서 이런 증상이 있었다고 한다. 이에 기아자동차 측에서는 TF 전용 2차 개선형 헤드램프까지 내놓은 상태다. 자동차 검사 시 하향등 3,000cd 기준치에 미치지 못했다면 기아자동차에서 개선품으로 무상 교환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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