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재테크) 이야기

<소리바다>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얘네 대체 뭐먹고 사냐??

세상의 모든정보 꼭 보세요 2021. 3. 27. 00:01

소리바다

사실 내가 굉장히 어릴때

 

쓰던 프로그램이름이다.

 

요즘도 이거  쓰는사람 있나?

 

아예 없을거다.

 

근데 어떻게 기업이 살아있는지 좀 궁금하긴 하다.

 

암튼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같이 보면 좋은 글도 보고가시라~

 

2021.03.21 - [주식(재테크) 이야기] - <한화생명>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꼭보세욬ㅋ

 

2021.03.21 - [주식(재테크) 이야기] - <메리츠증권>에 대해서 알아보자.txt

 

2021.03.23 - [주식(재테크) 이야기] - <NICE평가정보>에 대해서 모조리 알아보겠습니다. 꼭 보세욬ㅋ

 

2021.03.10 - [주식(재테크) 이야기] - <신영증권>에 대해서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벌어야죵~?ㅋㅋ

아무튼

 

소리바다

 

어떤 회사일까?

 

소리바다 로고

소리바다는

 

음악 스트리밍과 다운로드서비스 및 각종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컨텐츠서비스 전문기업이라고 한다.

소리바다  대체 어떻게 돈을 버는거냐,,

 

dart에 따르면,

 

당사는 디지털 음악서비스를 소리바다 웹사이트(www.soribada.com)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ndroid, iOS)을 통해 판매합니다.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 징수 규정안에 따른 요금제를 토대로 하여 스트리밍과 다운로드를 비롯한 복합 요금제 등 다양한 상품을 구축하여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소리바다 요금제도 있다.

웃기네..

 

홈페이지도 있다.

 

흠..그리고 소리바다는..

 

당사 음원서비스는 상기 표와 같이 매달 자동결제가 되는 요금제와 1개월 별도 결제 요금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정액요금제 외에 종량제 개념의 개별곡 구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컨텐츠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Android와 iOS 각각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국내 출시에 맞춰 2009년 12월 국내 최초로 아이폰의 iOS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안드로이드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오랫동안 쌓인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온라인 및 모바일 음악서비스 파트너로서 삼성전자 "Samsung Music"의 ASP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러한 노하우와 자산을 바탕으로 프로듀서 "용감한형제"가 소속된 ㈜음악형제들의 "Music Bro" 플랫폼에 ASP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입니다.

자사 소리바다 서비스와 Music Bro 위탁운영서비스를 비롯하여, 이마트 알뜰폰, Pooq TV 등의 국내 업체 및 애플 아이튠즈, 아마존, 구글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업체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플랫폼을 확장하며 신규 회원가입을 유치하도록 매출신장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처음으로 음원 서비스를 시작한 2000년 이후 대기업 중심의 후발 경쟁업체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에도 이탈하지 않고 원조 음원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을 가진 장기 유료회원 중심의 고객층과 최근 음원 서비스 주요 이용 고객인 10~20대 신규 회원의 감성에 맞춘 가격할인 프로모션, 인기가수 사인 CD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 공연 티켓을 증정하는 문화생활 이벤트 등의 다양하고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과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등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유료 가입자 확보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루어 내고자 합니다.

회사는 매출액 증대 및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소바사업부를 신설하여 스테어(STRAE) 상품의 판매 및 유통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스테어는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을 모티브로 기획된 브랜드로 제품의 디자인,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두 직접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패션·유통에 전문화된 경쟁력 있는 인력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연령대의 감성과 트렌드까지 적절히 표현하며 매 시즌 다양한 아이템을 출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런칭 초기 가볍고 실용성 있는 스니커즈 라인을 출시해 합리적인 가격과 미니멀리즘한 디자인을 내세워 온라인을 통해 큰 인기를 얻으며 토종 스니커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이후 시즌별 테마가 있는 모델을 출시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에게 스테어만의 감성을 어필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였습니다고 한다.

 

아니

 

무슨 소리바다가 스니커즈를 파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소리바다 재무제표는 어떨까?

 

와 의외로 돈버는게 충격적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리바다 대략 300~500억 벌다가 2020년에는 아예 망가져간다.

 

의외로 감사보고서는 제출했나보다.

 

골때리네..

그래서

 

소리바다는 최근 스니커즈 사업에 공을 들이나보다.

 

중국의 스카치 스포츠(SIKAJIE SPORTS)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중국 전역에 500여개 매장 오픈과 투자 지원을 이뤄낸 바,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마켓 전략을 구축하여 중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진입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연령대를 공략하고자 젋은층 보유고객이 많은 로드샵 위주의 풋마트 전국 매장 30개에 입점하고, 백화점과 아울렛의 전개에 특화된 와이멀티 매장 53개 입점을 확보하여 판매중입니다. 온라인 유통채널 멀티샵과 종합몰 등 앞으로도 특색 있는 프로모션과 기획을 통해 판매 경로를 넓혀 나갈 것입니다.

 

감각적이면서 빈티지한 매력의 화보 광고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스쿨룩, 데일리룩을 통해 젊은층 감성에 접근하였습니다. 최근 마케팅 방향성이 변화함에 따라 연예인의 명성을 뛰어넘는 인플루언서 등 모델들의 일상을 담은 컨텐츠를 활용하여 대상 타겟에게 친숙하고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방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크리에이티브한 이미지 및 영상컨텐츠를 기획하여 스테어만의 감성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스테어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스니커즈 라인을 시작으로 현재 패션과 스포츠가 결합된 스테어스포츠 라인을 기획 중이며, 라이프 스타일과 결합된 의류를 비롯한 패션잡화를 개발·기획하여 다양한 카테고리로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입니다.

 

라고 한다.

 

웃기는 일이다..

 

그렇다면

 

소리바다의 주가는 어떨까?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면 대체 소리바다 누가 지분 가지고 있는거냐?

 

소리바다는 아이온 크레타 전문투자조합이 가지고 있다고 한다.

 

미치겟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투자자로서

 

소리바다 가지고 있는 놈들은

 

대체 어떤 강심장..아니 야수..괴수인거냐..

 

아무튼 소리바다  간략리뷰 끝.

반응형